나스리포트

2017 결산 미디어 이슈

나스미디어

2017.12.20 23:07
  • 345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17 결산 미디어 이슈

 

 

SCOOP UP

기존 사업 경계를 허물며, 신규 영역에 대한 주도권 다툼이 치열했던 한 해

-

 

Super Search Power

네이버 

모바일 검색 최적화와 인공지능 기술 적용으로 검색 시장 내 경쟁 우위 지속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추천 시스템 적용해 개인 맞춤형 플랫폼으로 진화 

'검색-구매-결제' 전 과정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쇼핑 플랫폼으로서 지위 강화


Connect Everything

카카오

카카오톡 내 쇼핑 기능 확장으로 커머스 영역 공략 강화

교통 서비스 강화 및 인공지능 플랫폼 적용 분야 확대로 오프라인까지 사업 영역 확장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디언스 타겟팅을 지원하는 광고 플랫폼 'kakao 광고' 공개

 

Optimized for Performance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주도권 확보를 위해 동영상 시청 및 제작 환경 최적화

전환 유도 상품 출시 및 타겟팅 고도화를 통해 퍼포먼스 매체로서의 영향력 확대

 

Our Stories

인스타그램

모바일 전면을 활용하여 사진, 동영상을 공유하는 '스토리', 인스타그램의 성장 견인

 

Profit Maximization

유튜브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과 이용자 맞춤 특화 앱 출시로 트래픽 확대 유도

광고 상품 최적화 및 1인 크리에이터 지원을 통한 수익 극대화

 

Upgraded Contents Buying

SMR

킬러콘텐츠 구매 옵션 추가 및 타겟팅 상품 다양화를 통한 Contents Buying 경쟁력 강화

프리미엄 콘텐츠 수급과 플랫폼 지속 확장으로 콘텐츠 중심의 구매 시스템 강화

 

Product Launch in 2017

포털의 검색 광고 상품 고도화 : 네이버 신제품 검색, 카카오 #검색플러스(베타)

콘텐츠 소비 트렌드 반영한 동영상 광고 상품 다양화 : 카카오 톡채널 오토뷰,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 #나스미디어
  • #미디어 트렌드
  • #매체 상품 플랫폼 소식
  • #2017 마케팅 트렌드
  • #마케팅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