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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가 선정한 2022년 6가지 소비 트렌드 / 밀리터리 마케팅으로 충성 고객 공략하는 중소기업

오픈애즈

2022.01.2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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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신한카드가 선정한 2022년 6가지 소비 트렌드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코로나19 사태로 억눌렸던 일상 회복 욕구가 표출되는 2022년의 소비키워드 6가지를 ‘언락(U.N.L.O.C.K)’으로 발표했어요. △스포츠와 자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다시, 문밖 아웃도어 라이프(Unbinding In-door) △반려동물이 포함되는 새로운 형태의 애착 가족 네오팸의 시대(Neo-Family) △지역, 동네 고유의 상품 및 서비스와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로코노미의 부상(Local Economy) △명품 소비가 생활용품 영역으로 스며드는 일상의 프리미엄(Ordinary Premium) △산업간, 현실과 가상 사이의 경계가 사라지는 보더리스(Cracking Border) △환경과 사회, 미래를 생각하는 가치 소비, 지속 가능한 삶(Kick off Sustainability) 입니다. 이처럼 2021년 새롭게 급부상했던 소비 현상들이 2022년에는 트렌드로 자리잡아 다양한 영역에서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요.

 

 

#마케팅뉴스

밀리터리 마케팅으로 충성 고객 공략하는 중소기업

 

중소∙중견 기업들이 군인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기획하거나 할인 판매하는 밀리터리 마케팅이 뜨고 있어요. 마스크 브랜드 시노텍스는 전투복과 어울리는 색상으로 군인세트를 기획해 50% 할인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또 죽염 제품 브랜드 인산가는 군납 인터넷쇼핑몰에 입점하며 탈모 증상 완화 제품들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는 군납을 통해 2017년 이후 연평균 매출액 50%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어요. 이 바탕에는 최근 사병들의 월급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무시할 수 없는 고객군이 되었고, 복무 기간 중 충성고객이 되어 전역 후 일반 시장에서도 소비를 이어가는 가능성을 노리는 전략이 숨어있어요. 

 

 

#업계동향

마켓컬리, 커뮤니티 스타트업 헤이조이스 인수

 

신선식품 판매 전문 커머스 컬리가 직장인 여성 커뮤니티 플랫폼 헤이조이스를 인수한다고 밝혔어요. 헤이조이스는 2018년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일하는 여성들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취업 및 커리어와 관련된 교육과 컨설팅, 창업 정보 등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모임과 행사를 진행합니다. 현재 이용자가 2만 5000명 이상이며 엘로우독, 패스트파이브, 이지스자산운용, UTC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컬리는 프리미엄 멤버십 여성 사용자들을 겨냥해 VVIP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충성도 높은 전문직 여성 고객들을 확보해 공간, 라이프 스타일 등의 다양한 사업 분야를 탐색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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