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의 첫인상 '메인페이지' 구성하는 방법
첫인상에 대한 호감도가 앞으로의 관계에 영향을 줄 수 있듯, 브랜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오늘은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할 '메인 페이지'란 무엇이고 어떻게 구성하면 되는지, 그리고 다른 브랜드들은 어떻게 만들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어요.
고객을 생각하는 기능이나 메시지가 있다면 처음 유입된 고객에게도 호감도 상승인 브랜드가 되겠죠! 👍
🧐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메인페이지
• 메인 페이지란 사이트에 들어왔을 때 고객이 가장 먼저 보는 페이지로,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해요.
• 브랜드 핵심 가치를 전달하거나, 고객에게 가장 알리고 싶은 정보를 노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 메인페이지,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1. 브랜드의 정체성 말하기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이나 핵심 메시지를 노출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지향점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메인 페이지에 표현할 수 있어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메시지를 볼 수 있는 멜릭서 메인 페이지
2. 고객 니즈 반영하기
사이트에 유입되는 고객 행동의 의도를 생각해 구성하면 좋아요. 사이트로 유입되는 많은 고객이 '검색'기능부터 찾는다면 메인화면엔 서치바를 잘 찾을 수 있게 배치할 수 있겠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주요 여행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게 구성한 마이리얼트립 메인 페이지
3. 페이지 요소에 우선 순위 정하기
PC와 모바일 페이지 모두, 위에서 아래로 스크롤 해야 하는 화면 형태에요. 그래서 메인 페이지 항목 들의 우선 수위를 매겨 중요도에 따라 위에서 아래로 레이아웃을 구성해 보세요.
배송 관련 정보가 중요해 상단에 배치한 오늘회 메인 페이지
🔍 업종별 메인페이지 파헤치기
1. 패션 - 고객 맞춤형 제품 추천이 핵심
• 무신사에는 구매, 조회, 장바구니 등의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추천 기능이 있어요.
• 더 잠 메인화면에는 속옷 사이즈나 제품을 추천하는 가이드가 있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어요.
• 커버낫에서는 실시간 구매 내용이 팝업으로 보여,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요.
2. 식품 - 구매 허들을 낮추는 고객 리뷰
• 가입과 구매와 같은 특정 행동 목표로 하는 타임 특가나 가입 혜택이 가장 잘 보여요.
• 식품은 사진만으로는 맛이나 품질을 예상하기 어려울 수 있어 메인화면에 '고객 리뷰'를 배치해 구매 허들을 낮추려 하고 있어요.
3. 라이프스타일 - 호감도를 이끄는 고객 언어 커뮤니케이션
'사료'를 '맘마'라는 언어로 부르는 펫프렌즈, 메인 페이지에서부터 고객화된 언어를 사용하면 고객에게 친근한 첫인상을 남길 수 있어요.
메인화면에서도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바른생각의 브랜드 콘텐츠들은 사이트 재방문과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 첫인상, 그 후 관계 맺기
메인 페이지에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능을 넣고, 고객 언어로 커뮤니케이션한다면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어요. 첫 인상 그 후 고객들과 끈끈한 교류를 맺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다음 콘텐츠에서는 고객과 꾸준한 관계를 맺고 결국 고객을 팬으로 만든 사례들을 알려드릴게요. 호감 가는 첫 만남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는 운영 전략이 있다면, 어떤 경쟁자도 두렵지 않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