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MZ세대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회 이슈는?
사랑의열매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MZ세대는 ‘국내 복지’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리서치를 통해 10월 26~11월 18일 MZ세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입니다.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사회 이슈’에 대해 국내 복지(26%)가 가장 많았고, 재해∙재난이 14%, 기후변화와 같은 환경(11%)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또 응답자의 81%가 ‘청년세대가 살아가기 어려운 세대’라고 인식하고 있으며 이 이유로는 경제적 어려움(24%), 취업 및 진로 문제(19%), 주거(18%), 불공정∙격차(11%), 경쟁위주 사회분위기(9%) 순으로 응답했습니다.
#마케팅뉴스
나스미디어, 2022년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트렌드 발표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에 따르면 내년 국내 광고 시장이 전년보다 4% 증가한 13조 558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 전체 광고 시장의 성장은 디지털 광고가 견인할 것으로 예측하며 코로나 시대에는 ‘디지털 전환’이 화두였다면, 2022년에는 디지털과 오프라인 채널의 통합인 ‘옴니채널’ 마케팅이 기회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명품, 금융, 부동산 등 기존 오프라인 친화 업종의 디지털 전환도 주목할 요소입니다. 또 최근 화두로 떠오른 구독 서비스에 대한 전망과 NFT(대체 불가능 토큰)와 XR(확장현실) 기술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나스미디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계동향
대홍기획, 메타버스 최적화 마케팅 나선다
종합광고대행사 대홍기획이 메타버스 게임 기업 해긴(HAEGIN)과 메타버스형 마케팅, 커머스,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해긴의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를 기반으로,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광고주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수익 창출 모델을 발굴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대홍기획은 커머스 기능과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선점 계획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