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11월 17일 오늘아침

오픈애즈

2021.11.17 06:00
  • 170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트렌드

2022년, 변화의 핵심 키워드는?

 

《2022 트렌드 모니터》는 2022년 변화의 핵심 키워드를 “강력한 영향력을 원하는 ‘슈퍼 개인’의 등장, 그리고 ‘일상적 통제 욕구의 확장’”으로 분석했습니다. 2022년 대중 소비자들은 막연한 불안감은 줄이고,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하면서, 현재의 만족을 늦추고, 미래에 투자하려고 합니다. 코로나19가 끝날 날을 막연히 기대하며 위시리스트를 적는 대신, 짠테크로 절약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미래 가치에 투자한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한국 사회를 살아가는 소비자의 4가지 생활공간인 일상(Life), 여가·문화(Culture), 일과 생산(Work), 한국 사회(Social)까지 4가지 차원으로 나눠 대중 소비자들과 트렌드를 분석했는데요. 소비자들이 돈과 시간을 쓰는 소비 활동은 이 4가지 공간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마케팅뉴스

인스타그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릴스 챌린지 진행

 

인스타그램이 12월 19일까지 총 5주 동안 이용자들의 ‘나다움’을 응원하는 #그냥다좋아서그램 릴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10월 ‘그냥다좋아서그램’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이번 달부터는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그냥다좋아서그램 릴스(Reels) 챌린지를 열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숏폼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응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매주 60명씩 5주간 총 30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인스타그램 한정판 다이어리와 캘린더 등이 포함된 특별한 굿즈 세트를 선물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자세한 참여 방법은 그냥다좋아서그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채용소식

오뚜기, KT&G 신입/경력 마케터 채용 중

 

오뚜기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마케팅, 홍보영양, 글로벌 세일즈 등)을 진행합니다. 마케팅 직무는 시즌별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전략, 품목별 입점/진열 점검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지원서 접수는 22일까지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KT&G마케팅 리서치 경력 3년 이상 마케터를 모집 중입니다. 해외 리서치 및 담배/FMCG조사 수행 경험이 있거나 통계패키지(SPSS, Access 등) 활용 가능자를 우대합니다. 지원서 접수는 30일까지이며 KT&G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 #2022년
  • #인스타그램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