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가치에 민감한 Z세대, “기업도 ESG도 믿지 않는다” / 마케팅도 B2B, SaaS 시대. 마테크 시장 주목

2021.10.21 06:00
1940
0
1

#트렌드

가치에 민감한 Z세대, “기업도 ESG도 믿지 않는다”

 

오픈서베이가 1996년~2005년 출생한 Z세대 남녀 1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Z세대의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문 결과 ‘기업이 주주 이익을 중시한다’에 대한 긍정 답변은 56.7%로 ‘경영자 이익을 중시한다’에 대한 긍정 답변 77.4%에 비해 20%나 낮게 나타났습니다. 또 ‘고객의 이익을 추구한다’는 긍정 응답은 35.3%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에 더해 ‘광고, 제품, 기업 소개 등 기업이 보내는 메시지를 신뢰할 수 있다’에 대한 긍정 답변은 10%에 불과했습니다. ‘기업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문제 해결을 위해 충분히 노력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28%, 20%, 22%에 그쳤습니다. 기존 세대와는 다르게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Z세대에게는 기존의 친환경 캠페인, 소외 계층을 위한 보여주기식 봉사 활동 등이 기업의 위장된 가치 추구로 이해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마케팅뉴스

마케팅도 B2B, SaaS 시대. 마테크 시장 주목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흐름으로 초개인화 기술이 산업 트렌드가 되면서, 마케팅에 IT를 결합한 ‘마테크(Marketing Tech)’ 시장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영국 글로벌 회계법인 BDO에 따르면 글로벌 마테크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약 40조원(1215억 달러)에 해당합니다. 추산 성장률은 연평균 40%에 달하고 있습니다. 마테크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원 확보, 구매 전환 등 정교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어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을 결합한 솔루션이 특징입니다. 어도비, 오라클 등 기존의 유명 소프트웨어 기업들도 SaaS 형태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내놓고 있어 앞으로 이 시장에 주목하는 것이 마케팅 업계의 큰 화두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채용소식

빅이슈코리아, 팜스코는 마케터 채용 중

 

빅이슈코리아모금/후원 브랜드 마케터 신입/경력 지원자를 25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모금/후원 브랜드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디지털 모금 캠페인 기획 및 실행, 기업 파트너십 개발 및 관리, 후원자 개발 및 플랫폼 관리 등을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빅이슈코리아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팜스코경영지원 부문의 디지털마케팅 신입/경력 지원자를 25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 신입은 자사 식품 온라인 사업 기획 및 전략 수립, 디지털 마케팅 기획 및 운영, 브랜드 스토리텔링 및 콘텐츠 기획/제작, 식품산업 등 각종 Trend 조사 등을 담당합니다. 경력 직무는 7년 이상의 과장급 경력자를 모집하며 전사 온라인사업 Biz Model 개발을 담당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하림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Z세대 #ESG #SaaS #채용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