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온라인 총 광고비는 전월 대비 -2.6% 감소하여 약 428억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업종별로는 금융, 보혐 및 증권, 관공서 및 단체, 수송기기 업종이 투자를 큰 폭으로 늘렸고,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과 서비스 업종이 광고비를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온라인 상위 검색어의 경우 ‘부산여중생폭행’, ‘240번버스’ 등 사회 이슈 관련 키워드가 상위 랭크되었으며, ‘카카오미니’, ‘아이폰x’ 등 IT 제품 신규 출시에 따른 신제품 검색량 급증했습니다. 사이트 트래픽은 네이버/다음/네이트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7년 9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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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C report]2017년 9월 신상품 및 신규 매체 리포트_비키/트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