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금융 앱은?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7월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금융 앱은 ‘삼성페이’로 사용자가 1,485만 명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해당 조사는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입니다. 그 뒤로는 1,116만 명, 카카오뱅크 1,036만 명, KB스타뱅킹 791만 명, NH스마트뱅킹 672만명, ISP/페이북 633만 명, 신한페이판 553만 명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7월에 가장 자주 실행한 금융 앱은 ‘업비트’로 총 26.1억회 실행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가장 오래 사용한 금융 앱은 ‘키움증권 영웅문S’로 사용시간이 총 12.3억 분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케팅뉴스
몰로코 1,734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인공지능(AI)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맞춤형 광고 플랫폼 몰로코는 지난 18일 미국의 유명 벤처투자업체 타이거 글로벌 매니지먼트 등으로부터 1억 5000만 달러(약 1,734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투자로 몰로코는 지금까지 총 2억 달러(약 2,355억 원)를 투자 유치하게 되면서 기업 가치도 15억 달러(약 1조 7,664억 원)으로 뛰었습니다. 몰로코는 현재 매달 130억 건 이상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으며, 558만 개의 앱을 통해 전 세계 약 100억명 이상의 모바일 사용자에게 도달시키고 있습니다. 몰로코는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기술 개발을 위한 인재 영입에 집중할 것으로 설명했습니다.
#채용소식
농협양곡, CJ ENM은 마케터 채용 중
농협중앙회의 유통사인 농협양곡에서 마케팅 신입을 26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온라인MD, 잡곡MD 등 양곡관련 업무 전반을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농협양곡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 ENM에서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경력 지원자를 27일까지 채용 중입니다. 관련 경력 3년 이상의 경력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해당 직무는 국내외 K-POP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마케팅을 담당합니다. 마케팅/브랜딩 기획 및 실행과 함께 제휴 시너지 발굴/기획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CJ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