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기록형 플랫폼 찾는다 / LGU+, 배너로 체험형 게임 광고 선보인다
#트렌드
MZ세대, 기록형 플랫폼 찾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텍스트 기록형 소셜미디어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네이버 블로그의 2030 사용자 비중은 60.8%, 카카오 브런치의 2030 사용자 비중은 54.3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 활성 지표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는 전년대비 22% 성장한 274만명, 카카오 브런치는 16% 증가한 14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런 경향에 대해 전문가들은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 창작에 MZ세대는 익숙하며, 영상이나 이미지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에 한계를 느끼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텍스트 기록형 플랫폼이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쉬웠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뉴스
LGU+, 배너로 체험형 게임 광고 선보인다
LG 유플러스가 배너광고를 눌러서 바로 게임의 체험판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게임 광고’를 연내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용자가 웹페이지에 있는 배너광고를 누르면 바로 클라우드로 접속되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설치 과정이 없고 로그인 절차도 생략하는 형태를 계획 중입니다. 이 과정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으로 소비자를 분석해 광고 효과를 높이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와이더플래닛’과 MOU를 체결했습니다. LG 유플러스는 “신작 게임을 체험하려면 용량이 큰 대작의 경우 최소 1시간 이상 걸려 다운로드를 해야 한다”며 “게임 인플루언서의 리뷰를 보며 신작을 접했던 게이머들이 직접 신작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채용소식
롯데물산, 에코마케팅은 마케터 채용 중
롯데물산은 마케팅/홍보 직무의 신입사원을 23일까지 채용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롯데월드타워, 몰 브랜드의 가치 제고를 위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공식 온라인 채널 운영, 단지 내 멀티미디어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또, 제휴 마케팅을 관리하고 롯데월드 타워, 몰의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도 담당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롯데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은 마케팅팀 데이터셀 인턴을 23일까지 채용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각종 데이터 전처리 및 가공 지원, 마케팅 성과 리포트 작성에 필요한 데이터 처리 작업, 디지털마케팅 지원 업무 전반을 담당합니다. 근무기간은 9개월로, 업무평가가 우수한 인턴은 근무 기간 중 사원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에코마케팅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