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Z세대 겨냥한 후불결제 네이버, 카카오, 쿠팡 시동
후불결제(BNPL : Buy Now, Pay Later)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 서비스들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글로벌 기업 중에서는 애플과 페이팔 등이 이미 시작했고, 한국에서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금융 당국의 승인을 받아 이제 처음으로 서비스 중이며 쿠팡은 시범 운영 중에 있습니다. 해당 결제 시스템은 Z세대를 타겟으로 운영됩니다. 20대 초반은 신용이 낮아 신용카드를 만들지 못하는 이들이 많은데, 후불결제 시스템은 당장 현금이 없어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신용카드가 없는 대학생들이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개인 신용도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할부 수수료도 없어 온라인 큰손인 Z세대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점에 IT기업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핀테크 업체들이 시장을 주도해 수익을 내는 데 초점을 두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플랫폼 이용자의 락인효과를 노리기 위한 장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케팅뉴스
와이더플래닛, 빅데이터 기반 모바일 동영상 상품 출시
온라인 광고 플랫폼 벤쳐기업 와이더플래닛은 최근 모바일 동영상 마케팅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뉴스 지면이나 커뮤니티 영역에서 동영상 광고컨텐츠가 송출되는 방식으로, 컨텐츠 영역과 분리된 상단 영역에 노출되며 데이터 기반 정보성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용자 친화적 특징을 가집니다. 상단 고정형과 타이틀 하단 고정형의 두 가지 방식으로, 두 방식 모두 가독성이 높은 매체의 지면 상단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행태 데이터를 분석한 마케팅 컨텐츠를 노출합니다. 이 상품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사전협의와 심사를 거쳐 이용자가 동영상 컨텐츠의 노출을 제어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사용성을 해치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채용소식
오늘의집, 당근마켓, LG디스플레이는 마케터 채용 중
오늘의집에서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을 8월 3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6개월 인턴으로 셀프서브 광고매체 운영 실무, 셀프서브 광고매체 성과 분석 및 리포트 작성,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기획 지원을 담당합니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오늘의집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글로벌 마케팅 영미권 그로스 인턴을 8월 4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6개월 체험형 인턴으로 영국, 캐나다 지역의 User Acquisition 및 Re-engagement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를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당근마켓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TV 사업부의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 마케팅 전략, 온라인 마케팅 직무의 경력 지원자를 8월 4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각 직무별로 요구하는 경력 연차와 필수 조건이 달라 자세한 채용 정보는 LG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