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의 매거진

네이버 쇼핑검색에 내 브랜드 등록하기

레버

2021.06.28 14:17
  • 1523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2
  • 11

쇼핑몰 운영 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영역들을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기본적인 트래픽 확보가 가능합니다. 다만 활용 가능한 영역들이 많다보니, 궁금한 내용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레버가 쇼핑몰 사업자 분들을 위해 자주 물어보시는 내용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첫 번째는 <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 카테고리에 브랜드 등록하기> 입니다. 

 

#레버가 알려주는 마케팅 이야기

온라인 광고마케팅 대행사 선정시, 고려해야 할 5가지?

중소기업 마케터가 알아야 할 디지털마케팅 통계 49가지

소규모 예산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네이버 쇼핑 검색시, 상단에 보이는 브랜드 영역에

우리 브랜드를 등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레버를 이용하시는 쇼핑몰 광고주 분들에게 자주 받는 질문 중의 하나입니다. 물론 아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마케팅 업무를 담당한 지 얼마 안되었거나, 주니어 마케터라면 모를 수 있는 영역입니다.

 

자체 브랜드로 네이버 쇼핑 입점 시, 브랜드 등록은 필수 과정입니다. 브랜드 카테고리 노출이 가능하며 타인의 브랜드 도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 쇼핑 랭킹의 상위 노출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브랜드/제조사를 등록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상품 등록을 위한 상품 주요정보 입력 항목 중 브랜드명에서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키워드 일부만 검색해도 브랜드명이 자동완성 레이어로 나타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는 상품에 많이 등록되고, 고객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브랜드 항목을 입력한 상품의 검색 적합도가, 그렇지 않은 상품보다 더 높다고 판단하는 거죠.

 

브랜드 카테고리에 담당 브랜드를 등록하려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 - 1:1 문의하기를 통해 브랜드/제조사 등록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등록 순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1.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 로그인합니다.

  

 

2.하단 영역의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3.1:1 문의하기에서 문의 유형 - 상담 분류를 [브랜드/제조사 등록] 선택

 

 

 

4.문의내용란에 필요한 항목 기입 & 서류 첨부

 


 

문의 내용 양식

 

※ 브랜드/제조사 등록을 위해서는 아래 정보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브랜드 등록]

1. 브랜드명:

2. 브랜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RL : 

#. 상표권 권리 증빙 서류 : (파일 첨부 필수) 

 

[제조사 등록]

1. 제조사명:

2. 제조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RL : 

#. 제조업 확인 가능한 사업자 등록증 : (파일 첨부 필수)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된 다음 문의하기를 누르면 제출 완료가 됩니다. 

 

브랜드/제조사 등록 신청 현황은 1:1 문의 내역에서 확인하세요.

  

 

브랜드/제조사 등록을 신청 이후의 진행 상황에 대해서는

1:1 문의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네이버 쇼핑의 서비스 영역은 더욱 다양해질 전망입니다. 2020년 기준 네이버의 이커머스 거래액은 28조원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점유율 17.4%를 기록중입니다. 특히 올해 3월 신세계 이마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더 많은 판매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지금보다 더 커지고 복잡해진다면, 당장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까요? 게다가 인력, 시간 같이 투입 가능한 리소스마저 제한적이라면? 우리 브랜드의 fit에 맞으면서, 오랜 기간 함께 할 수 있는 마케팅 파트너를 찾는 게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중소사업자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레버에서 성공의 레버를 당겨보세요.

 


 

  • #레버
  • #브랜드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