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쿠팡플레이, 도쿄올림픽 온라인 단독 중계 / KPR, 빅데이터 분석으로 올여름 휴가 트렌드 발표

오픈애즈

2021.06.23 06:00
  • 204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도쿄올림픽 온라인 단독 중계

 

쿠팡플레이가 SBS, KBS, MBC 국내 지상파 3사로부터 도쿄올림픽의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등과 경쟁 끝에 독점 콘텐츠를 확보하게 된 것입니다. 그동안은 네이버와 카카오가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무료로 스포츠 경기를 중계하고 광고를 유치해왔습니다. 이로 인해 이번 도쿄올림픽은 쿠팡플레이의 월 2900원을 내고 로켓와우 멤버십에 가입해야 온라인으로 시청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그동안 ‘보편적 시청권’을 적용해 무료로 스포츠 경기를 중계했던 방송법이 OTT 서비스에도 적용될 것인지 다양한 의견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트렌드 #데이터 #KPR

KPR, 빅데이터 분석으로 올여름 휴가 트렌드 발표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연구소는 올해 1월부터 5월 사이의 매스미디어, SNS, 블로그 등에서 여름 휴가와 관련된 약 8만건의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작년과 비교하면 ‘여름 휴가’ 키워드에 대한 언급량이 19%가량 감소했습니다. ‘근교여행’, ‘한달살기’, ‘캠핑카’처럼 국내 여행에 초점을 맞춘 키워드들이 등장했고, ‘반려동물’, ‘맑은공기’, ‘오토캠핑장’ 등 가족 여행에 초점을 맞춘 키워드도 등장했습니다. 또 ‘랜선’, ‘VR’, ‘넷플릭스’ 등 집에서 즐기는 휴가에 대한 키워드가 새롭게 등장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여름 휴가의 개념이 크게 바뀌고 있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채용 #중고신입 #인턴

에코마케팅, 퍼블리는 인턴/신입 마케터 채용 중

 

에코마케팅은 6월 28일까지 국내마케팅 팀에 Restart 전형으로 1년 경력의 신입과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합니다. 두 전형 모두 디지털마케팅 전략 기획, 산업/업종별 트렌드 분석,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미디어 플래닝 및 운영, 디지털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는 멤버십 콘텐츠 마케팅 전환형 인턴을 6월 28일까지 모집합니다. 채널별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상품 및 이벤트를 위한 상세 페이지 기획 및 제작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리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TT
  • #올림픽
  • #휴가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