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1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1.06.21 07:00
  • 346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3
  • 3
*로그인 시, 해당 첨부 파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021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관통한 주요 트렌드는 무엇이었을까요?

 

메타버스부터 커머스 산업의 변화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주제로 

디지털 미디어의 현황과 전망을 다루었습니다.


1. AUDIO SNS
클럽하우스는 음성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트렌드를 만들어냈습니다.
클럽하우스가 지핀 불은 거대 미디어 기업들의 오디오 SNS 서비스 경쟁으로 번지는 중입니다.
사업자들의 현황과 움직임을 통해 2021년 하반기의 오디오 SNS 시장을 전망합니다.
뜨거웠던 클럽하우스, 지금은 몇 ℃일까?
양날의 검이 된 클럽하우스의 특별함
특별함이 아닌, 대중성을 택하는 오디오 소셜
대중성과 편리함으로 무장한 카카오의 오디오 소셜 플랫폼

2. LOG IN METAVERSE
메타버스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먼 미래라고만 생각했던 가상의 현실이 점차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기업과 기관을 중심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으며, 정부가 메타버스 사업을 주도합니다.
현실 속에서 빠르게 번져가는 메타버스, 우리는 이미 메타버스에 로그인 중입니다.
메타버스 트렌드, 5개월의 기록
로그인 메타버스
트렌드를 초월, 메가트렌드로 향하는 메타버스

3. PRIVACY FIRST
구글과 애플이 사용자 정보 보호를 위한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은 제약을 받게 되었습니다.
쿠키 없는 세상, 효과적인 디지털 캠페인을 위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구글과 애플의 쿠키 제한 정책 발효
쿠키 제한 정책,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4. SUBSCRIPTION SERVICE
구독 서비스가 장기적인 수익 창출의 열쇠가 되고 있습니다.
구독 경제의 확장에 따라 서비스는 하루게 다르게 진화하는 중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구독 서비스가 갖는 전략적 의미를 살펴봅니다.
구독 서비스의 진화
구독 서비스는 핵심 전략 모델

5. COMMERCE SHIFT
차세대 핵심 판매 채널로 각광받으며 빠르게 성장한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의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자기 중심적 구매에서 타인을 위한 구매로 확장되는 소비의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사업자들은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쟁 전략과 대응방안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구글과 애플의 쿠키 제한 정책 발효
쿠키 제한 정책,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메타버스
  • #구독시대
  • #이커머스
  • #쿠키제한
  • #오디오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