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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화장품 업종 분석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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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2020년 국내 화장품 시장 매출은 전년대비 18% 감소
화장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대비 30% 증가
화장품 광고비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한 여성 기초 화장품
디지털 체질 개선에 속도를 올리는 뷰티 업계
기본에 충실한 '코어 소비' 트렌드로 기초 케어 카테고리 성장 전망

CONSUMER
화장품 소비자의 주요 관심 정보는 '사용 후기'
가장 주요한 구매 고려 요인은 '제품의 효능·효과'
프리미엄중저가 화장품 모두 온라인 구매율이 다소 우세
마스크 착용과 무관한 아이메이크업 아이템에 주목
코로나19로 나타난 피부 트러블, 적극적으로 자가 관리
더마코스메틱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우수한 기능성
클린뷰티 브랜드의 이미지가 제품 구매에 크게 기여
윤리 경영이 만든 긍정적인 클린뷰티 이미지

MEDIA
화장품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정보는 주변인의 이야기
화장품 광고는 SNS, 인플루언서, 동영상을 통한 접촉이 많아
구매에 영향을 미친 광고 소재는 '효능·효과를 과학적으로 설명하는 광고'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 중심의 캠페인 집행
화장품 성분을 분석해주는 '화해'를 가장 많이 이용

MARKETING
디지털 채널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홈케어 서비스 운영 활발
체험을 통해 관심과 구매를 유도하는 클린뷰티브랜드
제품의 기능성에 집중하는 더마코스메틱 제품 광고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업종리포트 #화장품 #뷰티 #코스메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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