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경험마케팅, 코로나19에도 더 강화하는 기업 마케팅 전략 / 쿠팡이츠, 올 1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앱

오픈애즈

2021.04.19 06:00
  • 203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트렌드 – 경험마케팅, 코로나19에도 더 강화하는 기업 마케팅 전략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방역지침에도 기업들의 경험마케팅은 더욱 강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SK매직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채움’에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을 오픈했습니다. 쿠킹클래스, 요리가 있는 음악회 등 요리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상시로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LG전자도 서울시 강남구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에서 디자이너 지춘희의 패션쇼를 진행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아예 부산 수영구에 지상 4층 약 758평의 모터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하며 디자인 기반의 프로그램들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면서 박람회와 팝업 스토어 등의 단기간 행사를 통한 브랜드 경험 마케팅이 어려워지자, 아예 직접 공간을 상시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나들이 공간을 제공하는 전략인 것으로 보입니다. 

 

 

#IT – 쿠팡이츠, 올 1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앱

 

앱 애니가 발표한 세계 모바일 앱 인덱스에 따르면, 올 1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비게임 앱 1위는 쿠팡이츠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위는 줌 클라우드 미팅, 3위는 당근마켓, 4위는 넷플릭스입니다. 올 초 비트코인 가격이 급상승하면서 업비트가 작년 4분기 대비 308위 상승한 5위, 업비트와 제휴한 케이뱅크가 61단계 상승해 6위를 차지했습니다. 7위는 토스이며 지난 1월 출시된 엔씨소프트의 유니버스가 단숨위 8위에 올라섰습니다. 이와 관련해 한국인의 모바일 앱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7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 한국콜마, 누구나 뷰티 브랜드 만드는 창업 플랫폼 론칭

 

한국콜마가 일반인들도 화장품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 플랫폼 ‘플래닛 147’의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인플루언서들이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하는 트렌드에 맞춰, 화장품과 건기식사업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 스토리까지 소비자의 아이디어에 따라 상품화를 대신 진행해주는 그야말로 뷰티&헬스의 비즈니스 생태계 플랫폼인 것입니다. 다만 아직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아 이와 관련한 마케팅 비즈니스의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경험마케팅
  • #공간
  • #쿠팡이츠
  •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