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트렌드 – MZ세대 핫플은 역시나 서촌, 연남동, 안목해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데이터랩’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0년 MZ세대(2030)는 생활권 밖으로의 이동이 많아 거리와 상관없이 인기관광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지를 찾는 전체 인원은 줄어들었지만 이색거리와 쇼핑관광, 해수욕장을 찾는 선호 비중이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SNS를 통해 알려진 서울 종로구 서촌, 성남 보정동 카페거리, 수원 나혜석거리, 부산 깡통시장, 부산 해운대, 강릉 안목해변등이 지난해 MZ세대가 선호한 관광지로 드러났습니다.
#커머스 – 쿠팡,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10세 이상 Android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만 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한 쇼핑 앱은 ‘쿠팡’인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지난 3월 한 달간 사용자 2,158만 명이 쿠팡 앱을 80억번 실행했습니다. 그 뒤는 11번가 745만명, G마켓 577만명, 위메프 449만명, 티몬 422만명, 오늘의집 408만명 순이었습니다. 하지만 세대별 순위에서는 차이를 보였습니다. 10대 - 쿠팡, 에이블리, 지그재그, 11번가, 무신사, 스타일쉐어 / 20대 – 쿠팡, 지그재그, 무신사, 에이블리, 아이디어스, 11번가 / 30대 – 쿠팡,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오늘의집 / 40대 – 쿠팡,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GS SHOP / 50대 – 쿠팡, 11번가, 홈앤쇼핑, G마켓, GS SHOP, 옥션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채용 – 식품, 유통기업 마케팅 분야 채용문 열렸다
이달 들어 빙그레, 롯데제과, 홈앤쇼핑, 현대백화점 등 식품, 유통기업들의 채용 소식이 잇달아 전해지고 있습니다. 당장 14일인 오늘 저녁 7시에 입사지원이 마감되는 홈앤쇼핑은 마케팅 분야의 채용을 진행중입니다. 16일에 전형이 마감되는 빙그레는 마케팅PM을 선발하고, 현대백화점은 판매기획, 회원서비스 등을 담당하는 마케팅 직무를 23일까지 모집합니다. 롯데제과는 25일까지 건강기능식품을 담당하는 건강마케팅 직무를 모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