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1년 2월 데이터 효율로 보는 이달의 상품

DMC미디어

2021.03.1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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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의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영상 시청 전, 후 및  중간 지점에서 재생되고, 광고 스킵이 불가능하여 15초 소재의 광고를 유저가 모두 시청해야 한다. 이러한 특성은 광고 메시지가 유저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상품과 유사한 특성을 갖는 유튜브의 타 광고 상품과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을 효율 지표를 활용하여 비교해보고자 한다. 비교 상품군으로는 인스트림 상품이면서 광고 스킵이 가능한 ‘트루뷰 인스트림’,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과 동일한 tCPM 방식으로 판매되면서 광고 스킵이 불가능한 6초 소재의 ‘범퍼 애드‘ 를 선정했다.


본 보고서에서는 2020년 4Q 구글 실 집행 데이터를 활용하여 인스트림 및 논스킵 상품의 예산 대비 효율과 도달률을 비교하고, 각 상품별 업종 효율을 확인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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