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더현대서울, 일주일 만에 매출 372억 / 배달의민족, 라이브 쇼핑 기능 출시

오픈애즈

2021.03.10 06:00
  • 144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소비트렌드 더현대서울일주일 만에 매출 372

 

2월 26일 문을 연 여의도의 더현대서울’, 오픈 후 3월 1일까지의 매출이 공개되었습니다프리 오픈 기간이었던 24일과 25일을 포함한 약 6일간의 매출은 약 372억 6천만 원으로당초 목표의 3배의 가까운 수치라고 합니다방문객은 총 15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서울에 생긴 10년 만의 신규 백화점이라는 점과 코로나로 인한 소비심리새로운 공원형 디자인의 백화점이라는 여러 요인들이 방문객의 호기심을 자극했다는 분석입니다.


 

#커머스 - 배달의민족, 라이브 쇼핑 기능 출시

 

3월 9일 1시, '배민쇼핑라이브'가 시작되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에 새로 생긴 '생생하게 맛있는 쇼핑 라이브' 아이콘을 누르면 인플루언서들이 진행하는 음식 라이브 쇼핑 방송을 실시간 혹은 VOD로 감상하며 상품을 주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민 입점업체는 인기 메뉴를 밀키트 상픔으로 만들어 실시간으로 판매하여 전국의 소비자들로 판매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배민 특유의 이색 마케팅을 적용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보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IT - 주식, 가상화폐 앱 순사용자 월 1011만, 40대 가장 많아

 

최근 주식과 가상화폐 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달 관련 앱 서비스를 사용한 한국인이 1000만 명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와이즈앱과 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iOS 사용자를 표본조사한 결과, 2월 한 달간 상위 10개 주식, 가상화폐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순사용자가 1011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세대별로는 10대 2.4%, 20대 17.4%, 30대 23.0%, 40대 32.0%, 50대 이상 25.1%로 40대 사용자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SNS - 인스타그램, 4명 방송이 가능한 '라이브 룸스' 출시


인스타그램이 최대 4명까지 함께 라이브 방송이 가능한 '라이브 룸스'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2명까지만 가능했던 라이브 방송이 4명으로 확대된 것입니다. 이로 인해 생방송 토크쇼, 랜선 합주,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들이 라이브 콘텐츠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방송 참여자들의 프라이버시와 안전한 소통을 위해 라이브 방송 참여자 중 한 명에게라도 차단 당한 이용자는 해당 방송 시청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빌리티 - 기아의 첫 전기차 'EV6' 티저 공개


3월 9일, 기아는 미래지향적 캐릭터의 최초 전기차 모델 'EV6'의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앞서 지난 1월 새로운 브랜드 비전과 사명, 로고, 슬로건을 발표하며 2027년까지 7개의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첫 전기차 '아이오닉5'가 사전계약 하루 만에 2만 3천여 대의 흥행을 일으킨 가운데 과연 기아가 이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V6'는 역동적인 디자인의 SUV로, 이동하는 모빌리티 공간으로써의 고객 경험을 부각시키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 #더현대서울
  • #배달의민족
  • #주식
  • #인스타그램
  •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