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구독형 서비스 출시
SKT가 지난 3일 열린 연간 및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MNO 사업부문은 2021년 교육/렌탈/여행 등 다양한 영역의 사업자들과 제휴해 임팩트있는 AI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오는 2023년까지 구독형 상품 가입자 2000만명 확보와 연매출 6000억원이란 구체적인 목표도 제시했습니다. SKT는 교육전문기업 웅진씽크빅과 교육 구독 상품 사업을 선보이며 구독형 서비스의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버즈빌, 신한카드 '신한페이판'에 버튼형 광고 서비스 제공
버즈빌이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앱 '신한페이판'에 버튼 형식의 광고서비스 '버즈애드 팝(BuzzAd Pop)'을 제공합니다. 버즈애드팝은 앱 실행 없이 홈 화면 어디서든지 개인화한 리워드 광고, 콘텐츠를 앱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버튼 형식의 광고 서비스입니다. 사용자에게 더 많은 리워드 적립 기회를 제공하면서, 향상된 광고 접근성을 제공해 광고 노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신한페이판은 버즈애드 판 도입을 기념하여 2월 2일 ~ 28일까지 앱 내 버튼형 광고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고객 가운데 선착순 3만명에게 200포인트를 지급하며, 추가 광고 참여 사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00명을 선정해 200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쿠팡, 뉴욕증시 상장
쿠팡이 뉴욕증권거래서에 상장할 계획을 밝히면서 이 회사의 기업가치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외신은 쿠팡을 '한국의 아마존'이라고 평가하며 기업가치 50조원을 넘길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김범석 쿠팡 창업자이자 이사회 의장은 신고서에서 "쿠팡은 고객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게 하겠다"며 당일 배송을 강화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필요한 물건을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배송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것입니다. 또한 직원들과 비매니저급 직원들에게도 총 1억원대 자사주를 지급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