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큐피트 기업 이벤트 솔루션으로 확장
메조미디어가 자사의 모바일 퀴즈 서비스 '큐피트'를 기업의 온택트 이벤트 솔루션으로 확장합니다. 메조미디어는 비대면 기조가 이어지는 환경에서 고객사가 큐피트의 퀴즈 기반 재미요소, 실시간 경품 추첨, 참여자 현황 분석 자료 등을 이용해 커머스, 홍보, 프로모션, 사내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입니다. 큐피트는 향후 기업이 자체 보유한 웹/앱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콘텐츠/퀴즈/경품서비스 등을 손쉽게 제공하거나 신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API도 준비 중 입니다.
#유튜브, 해시태그 모음 랜딩페이지 개설
유튜브가 해시태그 전용 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관련 동영상을 보여주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디자인'이라는 해시태그를 검색했을 때 8400개 채널과 약 3만 여개의 영상 콘텐츠가 노출됐던 형태가 기존 방식이라면, 새로운 방식은 보다 간결하고 전문성을 높이는 방식입니다. '#인테리어디자인' 해시태그를 달고 있는 영상 콘텐츠만 동시에 노출함으로써 이용자가 찾고 싶은 주제를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네이버플러스, 월 3900원 연간 멤버십 출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250만 회원을 확보한 네이버가 연간 멤버십을 출시합니다. 기존과 동일한 혜택을 유지하며 멤버십을 꾸준히 이용하는 이용자의 가입 가격을 낮춰 충성 이용자 혜택을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네이버 연간 멤버십 가입 가격은 4만6800원으로 기존 멤버십으로 12개월을 이용할 보다 약 20% 저렴하다고 합니다. 네이버측은 "이용자 요구를 반영해 연간 멤버십을 출시했다"며 "기존에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매달 10만원 이상 결제하는 이용자는 가입하는 게 이득이라 인기를 얻었는데, 이번에는 월8만원 이상 결제하는 이용자로 멤버십 혜택 범위를 한층 넓혔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