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를 텍스트로 바꾸는 AI 스위치 출시
사라지는 통화 데이터를 실시간 텍스트로 기록해주는 인공지능 전화 '스위치'가 정식 서비스됩니다. 음성인식 AI 전문기업 아틀라스랩스는 통화내역을 손쉽게 녹음하고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는 AI 전화 스위치의 iOS 버젼을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습니다. 스위치 정식 버젼은 사전 신청 및 대기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스위치에서는 기본 전화 기능은 물론 전화 녹음, 통화 내용의 실시간 대화형 문자 기록, 통화 기록 조회 및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합니다. 스위치 요금제는 사용자의 전화 사용량에 따라 무료 플랜과 무제한 플랜 중 선택이 가능하며 무료 플랜은 발신 통화 30분에 수신 통화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무제한 플랜은 발신 및 수신 통화 무제한과 함께 오디오와 텍스트 파일 다운로드 까지 가능합니다.
#디코드, 100억 투자에 이어 해외지사 까지 목표로
럭셔리 프리오더 플랫폼 '디코드'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 B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투자는 신규 투자자인 네오플럭스가 주도하고 기존 투자자인 SV인베스트먼트와, 유안타 인베스트먼트, KT인베스트먼트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습니다. 디코드 정준영 대표는 "짝년 빠른 성장과 손익분기점 달성을 통해 봤을 때, 프리오더라는 새로운 방식의 소비 문화가 정착되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며 "올해에는 투자금을 바탕으로 해외 물류센터 설립 및 상품 카테고리 확장 그리고 해외지사 설립까지 목표를 두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밀리의서재, 내가 만든 오디오북 오픈
밀리의서재가 사용자가 직접 오디오북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인 '내가 만든 오디오북'을 오픈합니다. 밀리의 서재가 자체 개발한 '내만오 KIT'를 통해 누구나 오디오북을 만들 수 있고, 직접 만든 오디오북을 밀리의 서재에 공개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밀리의 서재가 이번에 공개한 '내만오'에선 3분 분량의 영상 독서 리뷰도 만들 수 있어 독서 분야에서의 참여형 콘텐츠 확장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사용자가 자신이 직접 만든 오디오북을 밀리의 서재에 공개신청하면 검수를 거쳐 밀리의 서재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되며 이렇게 공개된 오디오북을 다른 사람이 재생할 댸마다 오디오북을 제작한 사람에게 구독 수익이 발생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