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제나 '나' 보다는 '가정'만을 위해 살아온줄 알았던 40대,
가장이라는 이름에 갇혀 살아가는줄 알았던 40대,
고정관념 같았던,
항상 무겁기만 했던,
그래서 멈춰있는듯 보였던,
그런 40대가 변화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40대의 트렌드를 모아보고 마케팅에 참고해 보세요.
고정관념속의 40대가 아닌 현재의 40대와 마주해 보세요.
*개별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컨텐츠로 이동합니다.
Trend keyword _ 용어 정리집
1. 뉴노멀 중년 New Normal Middle Age
자기계발, 취미 활동 등 나를 위한 소비를 하는 40대와 50대를 지칭한다. 자기 중심의 소비와 여가 생활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생활 패턴이 중년 세대에게도 확산되어 가는 것을 나타내는 용어라 할 수 있다.
2. 줌마렐라
아줌마의 ‘줌마’와 신데렐라(Cinderella)의 ‘렐라’를 합성한 단어이다.
적극적인 성향에 경제적 능력까지 갖춘 아줌마지만 신데렐라처럼 아름답고 진취적인 기혼여성을 일컫는 말이다.
활발한 경제활동으로 몸 관리에 투자할 돈과 여유가 많아지고, 탁월한 패션감각이 지적 매력의 하나로 평가되면서
건강과 미용적인 측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패선 시장에 화두로 등장했다.
3. 아재슈머
아저씨를 이르는 '아재' + 컨슈머의 '슈머', 안정된 경제력으로 자신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4050세대를 말한다.
4. 아재파탈
아재'+ '옴므파탈'의 합성어로, 나이가 장정한 40대임에도 불구하고 신사같이 멋있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5. 영포티
젊게 살고 싶어 하는 40대로 1972년을 전후해 태어나 새로운 중년의 삶을 살아가는 세대를 말한다.
6, 어른아이
키덜트, 어른이로도 불린다. 특징은 누구나 추억으로 갖고 있는 동심(童心)의 세계를 성인이 된 후에도 현실 생활에서 유지한다는 데 있다.
골치 아픈 현실을 피해 포근한 동심의 공간에서 안식을 취하는 것.
Report
2018년 자료
1. [메조미디어] 2018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40대
출처 : 메조미디어
2. [DMC report] 2018 Target Audience Report - 40s
출처 : DMC 미디어
3.'디지털시대'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현대인들, 높은 '디지털기기' 의존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출처 : 트렌드모니터
4. 2018 소셜미디어 트렌드 읽기 ① 유튜브, 페이스북, 밴드
출처 : 오픈서베이
5. N스크린과 OTT시대를 준비하는 모바일 유저의 선택은?<1>
출처 : 스마트포스팅
출처 : ACE Trader
출처 : ACE Trader
-
2017년 자료
Article

-
2017년 자료
Global trends about Milleni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