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SNS, 10시와 3시에 가장 많이 합니다. / 페이스북 400개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오픈애즈

2017.07.13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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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3일의 아침,  

매일 아침 든든하게 전해드리는 마케팅 소식, '오늘아침'이면 충분해요.
#SNS 이용분석  #페이스북 중소기업 지원   #유튜브 상반기 결산   #리워드 앱  #네이버 '뷰스타리그'

1. SNS, 10시와 3시에 가장 많이 합니다. 

‘시지온’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SNS로그인, 댓글, 공유 기능 등 SNS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는 10시~11시, 15시~16시 무렵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요일별로 분석해보면 SNS로그인과 소셜댓글은 금요일 ·토요일에 사용량이 감소했으며,일요일부터 평일 수준으로 회복했습니다. 

SNS 공유는 금요일까지는 평일 수준으로 유지되다가, 주말 양일간 사용량이 감소했는데요.

댓글 유도형인지, 공유 유도형인지 컨텐츠의 성격에 따라 게시글의 게재 요일을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6월~9월 휴가 기간에는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반응률이 50% 가량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콘텐츠 반응율이 가장 높은 월은 3월 4월, 12월로 조사됐습니다. 

 


 

콘텐츠 중에서는 언론사 '뉴스'가 반응율이 높았는데요.

언론사 콘텐츠의 유입률은 93%, 기업 콘텐츠의 유입율은 7%에 그쳤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으로 공유했을 때 유입자가 더욱 높은 수준이었다고 하네요. 

특별히 유입을 많이 일으킨 사람들을 분석한 결과 평균 3359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었으며, 이들을 통해 평균 4420명이 공유된 콘텐츠의 사이트로 재유입됐습니다. 트래픽을 늘리려면 페이스북의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SNS의 영향력 측면에서는 페이스북이 89%로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트위터는 5%, 네이버는 4%, 카카오스토리는 2%였다고 합니다.

컨텐츠의 성격에 따라 전략적으로 SNS를 활용해야겠네요. 

 

 

2. 페이스북-코트라, 올해 400개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페이스북이 코트라와 손잡고 중소기업 수출 지원 프로그램 '메이드 바이 코리아(Made by Korea)'를 통해 연말까지 약 400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고 합니다. 

'메이드 바이 코리아'는 페이스북과 코트라가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시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3월 57개 중소기업 1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첫 과정을 마쳤는데요. 

프로그램은 사업 기획 단계에서부터 전략 수립, 마케팅, 수출 실무, 온라인 마케팅까지 수출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8주에 걸쳐 진행하게 되며,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 또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메이드바이코리아 자세히보기 > 

 

 


 

3. 상반기 유튜브 휩쓴 인기 동영상과 채널은? 

트와이스의 'Knock Knock'이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올 상반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습니다. 키즈 콘텐츠에서는 타요 관련 영상이 인기 영상으로 등극했으며, 유명 가수의 노래나 춤을 따라하는 커버 영상들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상반기 중 가장 많이 성장한 유튜브 채널로는 'Kids TV HD EggVideos.com'가 꼽혔는데요. 해당 채널은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난감을 자유롭게 갖고 노는 채널로, 해외 구독자 비중이 99%에 달하며 올 상반기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한편, 올 상반기에는 한류, 키즈 콘텐츠뿐만 아니라 K-POP 아티스트 및 기획사 채널의 성장도 두드러졌는데요.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공식 채널 'ibighit'와 방탄소년단의 연습 영상이나 무대 백스테이지, 일상 등을 공유하는 'BANGTANTV'가 각각 2위와 1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4. 리워드 앱 ‘틀린광고찾기’ 시장에 신선한 바람 

게임 리워드 어플리케이션 ‘틀린광고찾기’가 리워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틀린광고찾기’는 광고주의 광고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거부감없이 전달하고자 퍼즐위치찾기, 슬라이드퍼즐, 틀린광고찾기 등의 퍼즐맞추기형 이미지 PPL형식으로 제작하여 앱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동안 광고내용을 전달시킬 수 있는데요. 

리워드의 지급 수준도 타 업체의 4~8배 수준입니다. 틀린광고찾기의 광고형태는 이미지 퍼즐게임을 비롯하여 동영상, 어플 다운로드, 쿠폰받기 등 다양하며, 오픈이벤트로 광고주들에게 무료광고로 홍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하네요.

*’틀린광고찾기’ 앱 정보 자세히보기 > 

 

 


 

5. 네이버-겟잇뷰티, '2017 뷰스타리그 퍼펙트브러시' 개최

네이버에서 뷰티 예능 '겟잇뷰티'와 함께 뷰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2017 뷰스타리그 퍼펙트브러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에게 자신을 브랜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인데요. 

참가 자격은 블로그·포스트·뷰티TV 등 네이버 플랫폼에서 월 4건의 뷰티 정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며 구독·팔로우 수가 1천 명 이상인 네이버 뷰티 창작자로, 1등을 하는 참가자는 1억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가 접수는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를 포함한 뷰스타 톱10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지원금과 다양한 브랜드, 매거진, 방송과의 컬래버레이션 혜택 또한 받게 될 예정입니다. 

*티저영상보러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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