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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리포트 310호_키즈 타겟 IPTV 광고 사례

케이티나스미디어

2020.10.22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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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시대에도 꾸준히 성장하는 키즈 시장 

지속 낮아지는 출산율로 인해 가정 내 아동 인구가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는 반면, 키즈 산업 규모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도 키즈 전용상품들은 '골드 키즈', '텐포켓' 트렌드 영향으로 오히려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디어 이용 기준도 키즈 중심

소비 패턴 뿐만 아니라 미디어 이용에 있어서도 '키즈;의 영향력은 매우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IPTV 가입의 주요 요인으로 '키즈 서비스'가 꼽히면서, IPTV 업계는 다양한 형태의 키즈 전용 콘텐츠와 홈러닝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부모와 함께 시청하는 키즈 콘텐츠

통상 어린이의 방송매체 이용은 부모가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IPTV 키즈 VOD는 10대 이하 시청자 뿐만 아니라 3040 세대의 시청 비중이 높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 콘텐츠를 시청하는 행태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키즈 콘텐츠 시청행태 변화
올해에는 등원등교 제한으로 어린이들이 가정 내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IPTV 시청 행태도 크게 변화하였습니다.

전년 대비 키즈 관련 콘텐츠 구매가 활발하게 나타났으며, 키즈 채널 및 VOD 모두 주중 낮 시간대 이용이 증가하는 형태를 보였습니다.

 

IPTV 키즈 업종 집행 사례


CASE 1. 어린이 음료 브랜드

- 집행기간: 2020년 4~9월

- 집행매체: olleh tv VOD, U+tv VOD

Campaign Strategy

키즈 타겟 VOD 이용 행태를 기반으로 '카테고리 타겟팅'과 '프로그램 타겟팅'적용

카테고리 타겟팅 진행 시, 애니메이션 카테고리 내 시청등급 '12세 이상', '15세 이상', '19세 이상' 콘텐츠 디타겟팅으로 유아 타겟 접점 극대화

타겟 선호다가 높은 인기 애니메이션의 경우, 프로그램 타겟팅으로 해당 콘텐츠 내 광고 점유율 확보

 

CASE 2. 어린이 패션 브랜드

- 집행기간: 2020년 1~2월

- 집행매체: olleh tv VOD, U+tv VOD

Campaign Strategy

신규 키즈 브랜드 런칭과 함께 어린이 및 3040 부모세대 시청 비중이 높은 IPTV VOD 광고에 브랜딩 캠페인 운영

유효 노출 확대를 위해 키즈 콘텐츠 시청이력 기반으로 '어린이 자녀를 보유한 가구' 오디언스 타겟팅 활용

타겟 중심 광고 집중 노출을 통해 오디언스 타겟팅 미적용 대비 높은 빈도 확보

 

CASE 3. 어린이 영양제 브랜드

- 집행기간: 2020년 3~5월

- 집행매체: olleh tv Live AD

Campaign Strategy

메인 타겟 '키즈'와 구매결정권을 가진 '부모 세대'까지 타겟을 확장하기 위해 광고 운영 채널 이원화(7개 키즈 채널과 시청률 상위 10개 채널 타겟팅)

합리적 단가로 방송광고 집행이 가능한 IPTV 실시간 광고 상품(Olleh tv Live AD)을 운영하여 제안 CPV 대비 최종 CPV 11`% 절감 효과

 

 

*출처 : 나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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