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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신규 광고 상품 ‘카카오모먼트’ 출시 예정 / NHN TX, 곰앤컴퍼니 국내 최초 동영상 ADX 추진

오픈애즈

2017.05.12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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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2일의 아침, 

새로운 광고 상품과 플랫폼이 출시되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카카오모먼트가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최초로 동영상 ADX 사업이 추진된다고 합니다.

   

오늘의 키워드 
#카카오모먼트  #동영상ADX  #비즈스프링 부스트   #페이스북 알고리즘 변경   #스타트업올인원


1. 카카오, 신규 광고 상품 ‘카카오모먼트’ 출시 예정 

카카오가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개발해 올해 안에 광고 매출 비중을 30% 이상까지 높인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그 중 하나가 3분기 발표 예정인 ‘카카오 모먼트’ 인데요.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톡, 다음포털, 카카오택시/카카오드라이버 등 모빌리티 분야, 카카오게임, 멜론, 선물하기 등 핵심 서비스를 통해 확보 중인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깃 광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적절한 대상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으며, 카카오 입장에서는 이전보다 많은 광고매출을 올릴 수 있는데요. 

 

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카카오모먼트를 '액션형 광고'라고 정의했으며. 구매를 유도하거나 특정 앱을 다운받거나 설문조사에 참여하게 하는 등 이용자들의 특정한 행동을 이끌어낼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2. NHN TX, 곰앤컴퍼니와 동영상 ADX 사업 공동 추진

NHN엔터테인먼트의 광고 부문 자회사 NHN TX와 곰앤컴퍼니가 국내 최초로 동영상 ADX(AD eXchange)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합니다. 동영상 ADX는 오는 15일부터 다윈, 프리즘 등의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와 연동돼 곰TV에 우선 적용될 예정인데요.


이번 제휴로 NHN TX의 ACE Trader가 보유한 유저 데이터와 다양한 타겟팅 기술이 곰앤컴퍼니의 브릭스(Vrix)가 가진 동영상 콘텐츠 이용 행태 분석과 결합하게 될텐데요. 효과적인 광고 인벤토리 관리가 가능해지며, 국내 최초로 이용자의 데모와 관심, 콘텐츠 소비 행태를 결합한 동영상 타겟팅 광고 서비스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향후 광고주에게는 동영상 광고의 주요 성과지표인 타겟 시청률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할 예정이며, 매체와 파트너에게는 간단한 연동과정으로 효율적인 인벤토리 관리와 높은 사용률(Fill-rate)을 통한 매출 증대와 내부 광고 운영 기능 등 애드서버의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브릭스(Vrix) 

 곰앤컴퍼니가 만든 동영상 전문 SSP(Supply Side Platform)로 10여년간 동영상 매체, 서비스를 운영하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플랫폼.

영상분석을 통해 적절한 광고 시점을 편성하고 효율적인 광고를 분배하는 시스템.

 

 

3. 비즈스프링, 데이터드리븐 실시간 마케팅 서비스 ‘BOOST’ 오픈

비즈스프링이 사이트에 잠재되어 있는 고객과 매출을 깨워줄 내부 성과 향상을 위한 솔루션인 BOOST™를 17일부터 ASP 형태로 정식 오픈한다고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내부 마케팅’ 강화를 위해 CRM, 개인화 추천 등 마케팅 시스템 도입을 검토하고 있지만 전문 인력의 부족과 과중한 투자비용으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비즈스프링은 자사의 전문 기술 분야인 웹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부 마케팅’을 손쉽게 접근, 설정,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시스템을 개발하여 서비스 출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BOOST™는 PC뿐만 아니라 Mobile, 하이브리드APP까지 모두 적용 가능하며 ‘타겟 고객군 정의+고객 행동 정의’를 통해 해당 방문자에게 전달할 맞춤 컨텐츠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더 구체적으로는 회원 레벨별, 회원/비회원 여부, 구매이력 여부 등 웹분석 지표로 정의되는 기준을 선택할 수 있으며 행동조건 또한 장바구니 담긴 금액, 컨텐츠 조회 횟수 등을 입력하며 방문자 행동 단계 시나리오로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됩니다. 

 

실제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에는 봉자샵에서는 Facebook 캠페인 방문자의 회원가입률이 약 350% 상승, 끌로드마농에서는 구매객단가가 1.5배 상승, 세븐드롭스에서는 타임세일로 매출액이 약 400% 상승 등 고객사별 다양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소호몰에서 한 번 적용해보면 좋겠네요.

*비즈스프링 '부스트' 바로가기 > 

 

 



 

4. 가짜뉴와 과장광고 줄이기 위해 페이스북 알고리즘 조정

페이스북이 가짜 뉴스와 과장 광고를 줄이기 위해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조정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수개월 동안 변화가 적용 될 것이며, 페이스북은 작년부터 품질이 낮은 웹페이지를 보유한 광고주의 광고 행위를 막기 위한 정책을 시행해왔는데요. 실제 페이스북과 모바일 앱에 링크 된 웹페이지 수십만 개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결과, 실질적인 내용은 거의 없고 자극적이며 파괴적인 악성 광고투성이 였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최근 가짜뉴스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허위 정보 유포와 여론 조작 등을 제재하기 위한 방법을 계속 모색하고 있다고 하네요. 

 

 

5. 스타트업 15개사, 연합 혜택으로 업계 종사자 상생 도모

여기어때를 비롯한 15개 스타트업 서비스가 할인쿠폰 패키지 ‘스타트업 올인원(Start-up ALL IN ONE)’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올인원은 업계 종사자를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각 스타트업 서비스 혜택을 하나로 묶은 것인데요. 

이번 이벤트는 업계 상생 및 스타트업 종사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기획됐으며, 스타트업 종사자 누구나 네이버 카페 ‘여기모임 with 스타트업’ 첫 화면에서 구체적인 혜택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올인원 참가기업 

-여행/여가부문: 여기어때(위드이노베이션), 아띠인력거(아띠라이더스클럽), 클래스픽, 투믹스 

-생활편의부문: 대리주부(홈스토리생활), 리화이트, 식신, 짐카(다섯시삼십분), 플레이팅 

-차량공유/관리부문: 럭시, 카수리, 카썸(한국카쉐어링) 

-기타: 스마트포스팅(아이이), 컷앤컬, 튜터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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