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확장소재 이미지형 서브링크

오픈애즈

2017.12.19 20:31
  • 610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OpenTip] 간단하게 등록하는 확장소재_이미지형 서브링크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기본 확장소재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 예약',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계산'으로 8가지 유형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새로운 확장소재가 12월 28일부터 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까지 노출이 확대되었습니다.

추가된 확장 소재는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2가지 유형으로 추가되며, 기본 소재에 추가 문구와 링크를 노출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이번 OpenTip에서는 확장소재 중에서 '이미지형 서브링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형 서브링크는 식당/출장요리/음식배달/숙박시설/여행 업종 중심으로 제공합니다.

(주요 키워드 : 홍대맛집, 출장뷔페, 샐러드배달, 전주한옥마을숙박, 제주여행 등)

 


[등록Tip]

등록방법은 모든 캠페인 선택 > 확장소재를 추가하려는 그룹 선택 > 확장 소재 탭 선택 > + 새 확장 소재 클릭하여 추가하면 됩니다.

이미지별 링크이름은 공백을 포함하여 최대 6자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별 링크이름은 중복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이미지별 연결URL은 해당 광고주의 비즈채널에 등록된 사이트 URL 내에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별 연결URL은 중복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3개의 이미지 중에서 중복이 있을 경우 노출이 제한됩니다. 

또한 고급옵션을 통해 확장 소재의 노출 일정과 노출 기간을 전략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 노출됩니다.

광고주가 기존 등록한 다른 확장소재와 동일한 비율로 노출되며, 이용자가 클릭할 경우 이미지 등록시 설정한 연결 URL로 이동합니다.

 





[검수 기준]
1. 광고주의 사이트 및 업체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2. 광고주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3. 광고가 게재되는 키워드 및 광고문안(제목, 설명 등)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4. 직접 촬영한 사진 이미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그래픽/일러스트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업체의 CI/로고/마크 등을 추가한 이미지는 원칙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제품이나 서비스에 CI/로고/마크가 이미지의 전체적인 품질을 저하하지 않는 수준으로 표현된 경우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해상도가 낮거나 과도한 보정, 깨진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합성/분할 이미지, 이미지 외 여백이 있는 이미지, 텍스트 오버레이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9. 테두리, 기타 효과 등을 넣은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0. 가로/세로를 늘린 왜곡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1. 업체 관련 전화전호, 인터넷주소, 이메일 등이 확인되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영업장 전경 사진 등을 통해 전화번호 등이 강조되지 않은 수준으로 노출되는 경우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동일한 키워드로 이미 검수 통과한 다른 광고와 동일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일 광고주 여부와 상관없이)
13. 이미지형 서브링크의 경우, 3개의 이미지 중에서 중복되는 이미지가 있을 경우 노출이 제한됩니다. 
14. 저작권, 초상권을 침해할 수 있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5. 법령, 풍속, 사회질서에 반하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정적, 폭력적, 선정 내용 연상 등)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네이버 확장소재
  • #확장소재
  • #opentip
  • #오픈 컬럼
  • #검색광고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