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NHN AD, 페이스북과 전략 파트너십 체결 / 오드엠, 2020상반기 인플루언서 커머스 보고서 발행

오픈애즈

2020.07.14 15:48
  • 72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광고대행사, 사업 다각화 시도 

광고대행사들이 코로나19 등 시장 불확실성 극복을 위해 사업 다각화를 통한 체질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최근 디지털과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중국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기업 '컬러데이터(ColourData)'를 인수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노션은 지난달 K팝 관련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308KPOP'을 개설했고 향후 이를 확장해 K팝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만남의 장'으로 발전시킬 방침이라고 하네요. 2014년 모바일쿠폰 서비스 '기프티엘'을 선보인 바 있는 대홍기획은 올해 3월 B2B 모바일쿠폰 서비스 '기프티엘 비즈'를 개시했습니다.  

 

 

#NHN AD, 페이스북과 디지털 마케팅 협력 전략 파트너십 체결

NHN AD는 페이스북 아태지역 본부와 온라인 버추얼 업무 협약식을 열고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와 기술을 공유하고 글로벌 마케팅 시장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양성, 퍼포먼스 광고 고도화, 브랜딩 광고주 지원 확대 등을 목표로 디지털 마케팅 영역 전반에서 협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드엠, 2020상반기 인플루언서 커머스 보고서 발행

인플루언서 플랫폼 ‘애드픽’을 운영하는 디지털 마케팅 기업 오드엠이 애드픽 커머스 부문의 데이터와 트렌드를 분석한 ‘2020 상반기 애드픽 트렌드 리뷰: 인플루언서 커머스 보고서(이하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에는 언택트 소비의 영향으로 e커머스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인플루언서 커머스도 활성화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또 애드픽 통계 분석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회원들이 소개한 상품은 55만 개가 넘고, 판매를 위해 작성한 디지털 콘텐츠는 77만 건이 넘는다고 합니다. 2400만 명이 넘는 소비자가 애드픽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통해 제휴 쇼핑몰에 접속했는데 이들이 해당 제휴 쇼핑몰 상품을 구매한 비율은 2019년에 비해 1.4배 이상 증가했다고 하네요. 



#아이소이, 대학생 서포터즈 '마케팅 챌린저스' 1기 모집

자연 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브랜드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마케팅 챌린저스’ 1기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이번 서포터즈는 대학생이 주체가 돼 그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 마케팅을 직접 기획 및 실행하는 참여 프로그램으로 서포터즈에 선정되면 8월부터 연말까지 조별 및 개별 활동을 통해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 # 오드엠
  • #NHNAD
  • # 아이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