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카카오커머스 톡딜, 1년만에 거래액 28배 성장 / NS 홈쇼핑, 인스타그램으로 생중계

오픈애즈

2020.07.08 14:43
  • 485
  • 0
  • 0
  • 0

#중국, 라이브 커머스 허위광고/선전 강력 규제 

중국에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허위 선전 및 규제가 강력해집니다. 이번 제도는 소비자가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보호 받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BJ 등이 한 약속은 기업과의 합의에 부합해야 한다는 점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이행을 위해 행동강령 위반 시 정부 규제 기관에 조사 및 처벌 할 수 있는 권고, 시정, 공공비판 등의 의뢰를 할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적색과 블랙리스트'를 공개해 제도 이행에 대한 모니터링과 평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카오커머스 톡딜, 1년만에 거래액 28배 성장 

카카오커머스의 2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의 거래액이 출시 1년 만에 28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톡딜 상품 수는 11만개를 돌파했으며 거래액은 28배 이상 성장했고, 톡딜 참여건수는 26배 이상 늘었습니다. 가장 인기 있던 분야는 '신선식품' 분야였습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이후에도 제주사 및 유통사는 물론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톡딜'로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카카오톡에 최적화된 관게 기반의 '발견형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NS 홈쇼핑, 인스타그램으로 생중계 

NS홈쇼핑이 2030세대 고객 확대를 위해 TV홈쇼핑과 SNS 채널을 통한 이원생중계를 진행합니다. NS홈쇼핑은 "TV홈쇼핑의 주 고객층인 4050세대를 위한 기존 방송을 유지하면서, 미래의 잠재고객인 2030세대를 유치하기 위해 SNS 라이브방송을 동시에 운영하기로 했다"라며, "플랫폼뿐만 아니라, 방송 스타일도 젊은 감성에 맞춰 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 6월 18일에 파일럿으로 진행된 '초당 옥수수'편은 이례적으로 34분 만에 준비한 물량이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NS홈쇼핑은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인스타그램 이원생중계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 #라이브커머스
  • #NS홈쇼핑
  • #카카오커머스
  • #인스타라이브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