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늘아침] 페이스북샵 관리를 간편하게, 앱홀의 신규서비스 엄찌스토어 / 구글 지메일 송금기능 추가

오픈애즈

2017.03.17 18:15
  • 162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오늘 아침  

#앱홀 '엄찌스토어'출시   #구글G메일 송금기능 추가  #빅데이터 기반 광고 플랫폼 'MAN'  #인터넷 생중계 시청 조사   #캐시트리2.0



1. 페이스북샵 관리를 간편하게, 앱홀의 신규서비스 #엄찌스토어

페이스북의 Ad tech 파트너 앱홀이 ‘엄찌 스토어’라는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엄찌닷컴 스토어’는 페이스북의 페이지샵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페이지샵은 페이스북이 쇼핑몰을 위해 제공하는 일종의 ‘Shop’ 기능으로 네이버의 스토어팜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내에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을 페이스북에 하나하나 개별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엄찌닷컴 스토어’를 통해 간단한 세팅만으로도 사업주가 가진 상품을 일괄 등록할 수 있으며, 상품별 구매전환 분석, 광고효율 분석까지 가능해집니다. 

무엇보다도 별도의 작업 없이도 효과적인 로그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스토어가 제공하는 로그분석 기능은 페이스북 페이지 샵을 거쳐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의 행동을 통계로 확인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구글 G메일송금기능 추가

앞으로 구글 지메일로 송금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2013년에 개인용 PC에는 이미 도입되었지만, 모바일에서는 사용하지 못했는데요. 

지메일을 열고 파일 첨부 버튼 중, 송금 옵션을 선택하고 금액을 써넣으면 이미 등록된 카드에서 돈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상대방은 모든 이메일로 돈을 받을 수 있으며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당분간은 미국 내에 있는 지메일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유저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이미 2015년에 메신저를 통해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었는데요. 해당 기능 역시 간편하게 송금 금액을 입력하기만 하면 무료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송금 기능은 아이폰 iOS에서도 쓸 수 있지만 현재는 미국 은행에서 발급한 카드를 등록해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 지메일의 사용자가 전세계적으로 10억명이 넘는데요. 구글과 페이스북은 모바일 결제시장까지 염두에 두고 송금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송금 시 수신자를 제품, 서비스 판매자로 정하면 송금이 곧 결제가 되기 때문에, 이들이 결제시장에 침투하는 것은 시간문제인 것 같은데요.

실제 지메일 송금서비스가 공개된 날 페이팔 주가가 전일 대비 1.5% 하락했다고 하네요.


3. 메조미디어, 빅데이터 기반 광고플랫폼 #맨 출시

메조미디어가 기존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A-Plus’를 빅데이터 기반의 ‘MAN(Media Adtech Network)’로 리뉴얼했습니다. 

광고주는 맨을 통해 메조미디어가 보유한 3천 500만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시간/요일, OS, 카테고리, 통신사, 단말기제조사 등은 물론 관심사 리타겟팅까지 적용하여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높은 도달율과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M-PLAY(엠플레이)’도 함께 리뉴얼한다고 합니다. 

엠플레이는 클릭당 예상 비용을 국내 최저로 책정해 광고주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동영상광고 최초로 CPM+제도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와 함께, 세로형 모바일 광고 ‘엣지팝’을 출시하여, 모바일 화면을 차지하는 비중을 최소화한 세로 엣지 형태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요. 

메조미디어에서는 신규 플랫폼과 상품 출시 기념으로 3월 말까지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4. 동영상 시청자 80% #인터넷 생중계 본 적 있다.

나스미디어의 ‘2017년 인터넷 이용자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동영상 시청자의 79.5%가 최근 1년 이내 인터넷 생중계 시청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 플랫폼이 증가하고, 모바일 접근성이 강화되면서 인터넷 생중계 시청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남성(89.6%)이 여성(68.3%)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특히, 콘텐츠 종류는 2016년 이슈가 반영되면서 뉴스 생중계(52.6%)가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스포츠, 정치인, 개인방송 생중계 순이었습니다. 

다만, 10대는 개인방송과 게임/e스포츠, 연예인 개인 방송을 주로 시청하는 반면, 

30대 이상은 뉴스, 스포츠, 정치인의 생중계 방송을 주로 시청한다고 합니다.


시청 채널은 유튜브(57.1%) > 네이버(44.9%) > 페이스북(28.1%) > V LIVE(26.8%) > 아프리카TV(25.2%) 순이었는데요. 

10대는 유튜브와 아프리카 채널을 선호하는 반면, 중장년층은 네이버와 다음의 이용 비율이 높았습니다. 


5. 인도네시아 1위 모바일 잠금화면 #캐시트리 2.0

인도네시아 1위 모바일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캐시트리’가 모바일 앱을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캐시트리는 인도네시아 기반 한인 스타트업으로,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을 통해 광고/뉴스를 제공하고 리워드를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데요. 

사용자는 인도네시아 모바일 통신 비용 지불에 사용되는 펄사와 교환되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캐시트리는 작년 12월 700만 가입자를 넘어서고, 현재까지 100억건 이상의 광고 노출이 이뤄졌으며, 연간 매출 성장률은 2800%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2.0 버전에는 사용자의 위치에 근거해 콘텐츠를 보여주는 위치 기반 팝업 광고와 초청 링크를 지인에게 전달하는 바이럴 타입 광고, 게임 채널링 및 퍼블리싱 광고 서비스도 추가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를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를 집행해야 한다면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엣지팝
  • #엄찌스토어
  • #페이스북 메신저
  • #송금서비스
  • #인터넷생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