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풀러스, 카풀 사업 종료 / 페이스북 샵 국내 출시

오픈애즈

2020.06.23 14:23
  • 459
  • 0
  • 1
  • 0

#페이스북 샵 국내 출시 

페이스북이 무료 온라인 상점 개설 서비스 '페이스북 샵스'를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무료로 각자의 디지털 상점인 '샵'을 개설하고 홍보 및 판매를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자는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브랜드의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접속한 뒤 '샵 보기'를 클릭하면 판매자가 등록한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샵스는 지난달 미국, 유럽 일부 국가에서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에 한국을 포함한 총 8개 아시아/태평양지역 국가로 확대 출시됐습니다. 페이스북코리아 정기현 대표는 "이번 출시가 궁극적으로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의 비지니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에게도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는데 핵심적으로 기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풀러스, 카풀 사업 종료 

풀러스가 카풀을 전면 무상서비스로 전환한다고 안내했습니다. 풀러스는 2016년 5월에 출시되어 택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카풀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받았었지만 택시업계의 반발에 부딪히고 서울시도 '불법 유상운송'이라며 제동을 걸고 나서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풀러스는 "풀러스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약 4년간 유저분들과 함께 카풀 문화 정착에 노력해왔다"라며 "2019년 3월 사회적 대타협으로 인한 카풀 이용 제한 및 코로나19로 인해 유상카풀 시장이 크게 축소되었고, 이에 전면 무상 서비스로의 전환을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전했습니다. 

 

#블랜디드, 뷰티데이터 활용한 뷰티타겟마케팅 서비스 출시 

뷰티데이터 기업 블랜디드가 뷰티데이터를 활용한 SNS 타겟 마케팅 서비스 BAT(Beauty Audience Targeting)를 출시했습니다. BAT는 취향데이터, 구매데이터, 피부데이터, 선호도와 제품 개별 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하여 '내 브랜드, 내 제품'의 핵심 고객군을 찾아냅니다. 이를 통해 카테고리, 구매 채널, 피부타입, 프로모션 고관여군, 경쟁사 제품 관심 군 등 브랜드 마케터가 원하는 대부분의 타겟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랜디드는 하루 1만개의 뷰티 데이터가 유입되고 있으며 이를 BAT CRM을 통하여 체계적으로 분류 가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한 데이터의 위 변조 방지를 위해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클레이튼과 협업하여 블록체인 상에서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하반기에 기업 전용 웹브라우저 '웨일 엔터프라이즈 출시 

네이버가 올 하반기에 보안 기능이 강화되고 조직의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기업/공공 전용 웹브라우저 '웨일 엔터프라이즈(Whale Enterprise)' 버전을 선보입니다. 웨일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핵심은 관리자 권한 기능과 강화된 보안 기능입닌다. 이 서비스는 각 조직의 특성에 맞춰 약 80개의 브라우저 기능과 정책들을 선택하여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전체 조직을 대상으로 특정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브라우저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웨일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분산된 서비스들을 통합하여 조직의 업무 효율과 생산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네이버
  • #풀러스
  • #블랜디드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