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6-12개로 늘릴지 검토중 / 카페24-GS리테일 업무협약 체결

오픈애즈

2020.06.16 14:08
  • 69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6-12개로 늘릴지 검토중

네이버가 핵심 수익원 중 하나인 '쇼핑검색광고'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에 뜨는 광고 개수를 현재 4-8개에서 15일부터 6-12개로 늘리는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네이버는 22일까지 일주일 동안 쇼핑검색광고 개수 확대를 시험해보고 정식 적용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광고 확대에 따른 검색 신뢰성 하락 여부와 사용자 불편, 광고 효과 감소 등이 고려 대상이며 이용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광고주 업장에서 광고 효과는 어떤지 점검해 본다고 전했습니다. 

 

#카페24-GS리테일, 온라인 뷰티 브랜드 성장 지원 

카페24와 GS리테일(랄라블라)가 '온라인 뷰티 브랜드 지원 및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GS리테일의 '랄라블라'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이 140여개에 달하는 헬스앤뷰티스토어로온라인 쇼핑몰도 운영 중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페24 플랫폼으로 구축한 뷰티 브랜드의 랄라블라 온라인몰 및 전국 오프라인 매장 입점, GS리테일의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신제품 출시 기획전 및 이벤트/프로모션 등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지원기업 모집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이 하반기 매치 6-2를 22일까지 모집합니다. 신한퓨처스랩은 차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1회로 진행하던 선발 및 육성 과정을 올해부터 상/하반기로 2회로 늘립니다. 이번에 선발된 신한퓨처스랩 6-2기 스타트업은 하반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S-Membership'을 통해 보다 세분화된 지원을 받게됩니다. S-멤버십은 최근 스타트업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여 LEAD(투자), BUILD(성장/육성), CONNECT(대기업 코퍼레이션) 3가지 영역으로 미래 유니콘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멤버쉽 제도입니다. 이번 신한퓨처스랩 6-2기는 딥테크 영역의 AI, 공증, 데이터 분석과 헬스케어&인슈어테크, 미디어 콘텐츠, 커머스, 언택트 테크 등 실제 신한금융그룹사 및 파트너사에서 하반기에 진행할 협력사업에 필요한 기술을 보유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쇼핑검색광고
  • #GS리테일
  • #신한퓨처스랩
  • #네이버
  • #카페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