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국내 온라인쇼핑몰의 거래액 규모는 약 36조 8,381억 원 수준이며, 이중 모바일쇼핑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이 약 24조 7,946억 원(전체의 약 67.3% )을 차지하고 있다. 국내 e-커머스 규모는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음·식료품 및 음식 서비스 거래액, 전체 온라인쇼핑 시장 내(內) 비중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른 국내 e-커머스 시장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 인기 e-커머스 서비스 등에 대한 현황을 나타내보고자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PART 1. 국내 e-커머스 시장 현황
1-1. 국내 e-커머스 시장 규모
1-2. 상품군별 국내 e-커머스 시장 비중
1-3. 상품군별 국내 온라인쇼핑 거래액
PART 2. 국내 e-커머스 사업자 현황
2-1. 국내 인기 e-커머스 웹/앱 서비스
2-2. 연령대별 인기 모바일 e-커머스 앱
2-3. 국내 e-커머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2-4. 국내 e-커머스 사업자별 소비자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