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오늘아침 ]인스타그램 스토리광고 본격 도입 / 유튜브 스트리밍 TV 생방송 서비스 개시

오픈애즈

2017.03.03 16:33 조회수 938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오늘아침 ]인스타그램 스토리광고 본격 도입 / 유튜브 스트리밍 TV 생방송 서비스 개시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오늘 아침  

#인스타그램 '스토리광고'   #유튜브 스트리밍 TV 생방송  #불법의료광고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카카오 메이커스


1. 인스타그램 #스토리광고 본격 도입

3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테스트되고 있던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가 어제부터 전 세계 모든 규모의 기업 고객에게 확대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전체 화면을 모두 활용한 높은 몰입도의 콘텐츠로 타겟 소비자층에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기업은 페이스북 마케팅 API, 파워에디터 및 광고 관리자 등을 활용해 광고 도달률을 최적화 할 수 있으며, 광고 노출 빈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가 서비스 론칭에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활용했는데요.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상품 소개 서비스인 ‘트립’을 홍보하기 위해 15초짜리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활용한 결과, 이들의 광고 회상률이 두 자리수 포인트 증가했으며, 효과가 굉장히 좋았다고 하는데요. 최근 스토리에 멘션, 스티커, 링크 등을 추가하고, 생방송 기능까지 도입하였는데요. 앞으로 더욱 많은 광고주가 활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유튜브 스트리밍 TV 생방송 서비스 개시

유튜브가 미국 이용자들에게 월 35달러(4만원)에 스트리밍 라이브 TV 서비스 ‘유튜브TV’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면 CBS, ABC, 폭스, NBC 등 주요 방송사의 프로그램과 ESPN, 폭스스포츠, NBCSN 등 10여개 스포츠 채널을 포함한 40개 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TV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인터넷과 연결된 모든 기기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앞으로 구글의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홈과도 연동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근 미국에서는 케이블 TV나 위성방송 서비스를 해지하고 유튜브를 주로 이용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는데요. 미국 유료 TV서비스 업계에 따르면 인터넷만 가입하고 TV서비스 계약을 하지 않은 사용자가 최소 1000만 가구에 달한다고 합니다.

 

3. #불법 의료광고, 성형외과 75%

서울의 성형외과 75%가 치료효과 보장 등 의료법을 위반한 광고를 게재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특히 병원급보다 의원급의 위반율이 2.5배 높다고 합니다. 2016년 6월 기준 심평원에 등록된 서울시 소재 성형외과의 홈페이지, 팝업, 이미지 슬라이드를 분석한 결과, 이들의 75%가 의료법을 어겼으며, 의원급의 80%, 병원급의 30%가 위반했다고 합니다.

가장 높은 위반율을 보인 것은 객관적 근거 없는 의료광고로 51.5%를 차지했으며, 그 다음은 치료효과 보장 등 소비자 현혹의 우려가 있는 광고, 비교 의료광고,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지 않은 광고 순이었습니다. 지하철 광고는 이보다는 위반율이 낮았다고 하네요.

 

4.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출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서 ‘배달의민족 우리체크’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카드는 배달의민족 모바일 앱이나 웹에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배달음식 주문 앱과 체크카드의 주 이용층인 2030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는데요.대표적으로 위비마켓, G마켓, 옥션 10% 할인, 스타벅스 20% 할인, 시내버스, 지하철 2천원 할인, 휴대전화 요금 3천원 할인 혜택 등이 있습니다. 해당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카드 신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카카오메이커스 법인 신설

카카오의 공동 주문생산 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를 신설 법인 ‘카카오 메이커스’로 분리했다고 합니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는 대량생산, 소비로 이뤄지는 제조업 패러다임을 주문생산 체제로 바꾸자는 취지로 마련된 플랫폼으로, 주문성공률 94.5%까지 기록했습니다.

현재 누적 매출은 81억원, 누적 판매 제품은 1651개인데요. 

카카오는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자 지난해 10월 독립 법인 설립이 결정되었으며, 홍은택 카카오 부사장이 대표를 맡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메이커스는 독립 이후 본격적으로 사업 확대에 나서, IT 전자기기와 패션, 생활용품 등 제조업 제품들로 주문생산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주문 즉시 생산 가능한 제품들에 대해서는 현재 한 달 정도 걸리는 생산, 배송 기간을 대폭 줄이는 방안을 모색한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배달의민족
  • #카카오메이커스
  • #인스타그램
  •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 #불법광고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