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소비재 기업 글로벌 온라인 유통망 입점 지원
코트라가 아마존, 쇼피, 큐텐재팬 등 권역별 대표 유통망과 협업하여 글로벌 온라인 유통망 파워셀러 육성사업을 진행합니다. 코트라는 상반기에 800개사 대상 입점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해 대비 글로벌 온라인 유통망 입점교육 대상을 2배로 늘려 1400개사를 지원하고 입점 성공률도 30%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합니다. 또한, 입점교육 수료 후에 입점에 성공한 기업에게는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온라인 판촉비용을 최대 50만 원 제공한다고 합니다.
#마켓컬리, 제일기획과 또 맞손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가 다시한번 제일기획을 광고대행사로 선정했습니다. 제일기획은 작년 5월 브랜드의 상징인 보라색 메인 컬러와 스타트업 특유의 빠른 성장을 광고에 녹여냈습니다. 이에 유의미한 광고 효과가 이어지며 5월 마켓컬리의 매출은 같은 해 1월 대비 14% 성장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트래픽은 증가, 광고수익은 감소
페이스북이 코로나19로 트래픽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세계 이용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며 페이스북 이용량이 증가한 결과입니다. 반면에 광고수익은 발생하지 않고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2월 한달 총 메시지 발송량은 50%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큰 곳에서는 페이스북 메신저와 왓츠앱 음성/화상 통화 사용이 두배 이상 증가했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