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크리테오, ‘2020 디지털 마케팅 플래닝 가이드’ 보고서를 발간 / 메조미디어 '2020 업종 분석 리포트' 발행

오픈애즈

2020.03.25 16:18
  • 136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크리테오, ‘2020 디지털 마케팅 플래닝 가이드’ 보고서를 발간 

크리테오가 ‘2020 디지털 마케팅 플래닝 가이드’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엔 ▲유료 디스플레이 ▲▲소셜미디어 ▲전통 ▲이메일 ▲콘텐츠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광고 ▲랜딩페이지/웹사이트 ▲제휴 마케팅 등 분야가 거론돼 있습니다. 크리테오 설문조사에 따르면 유료 디스플레이 광고가 전체 마케팅 예산에서 가장 큰 부분(16%)을 차지했으며 그 중 41%는 재방문을 유도하고 관심을 가질만한 상품을 추천하는 리타기팅에 할당되었습니다. 

 

#메조미디어 '2020 업종 분석 리포트' 발행 

‘메조미디어 2020 업종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국내 플랫폼 이용자들은 8개 업종 모두에서 주요 검색 플랫폼으로‘네이버’를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유튜브’를자주 활용하는 것으로 응답했습니다. 뒤를 이어 ‘다음’과 ‘인스타그램’으로 답했습니다. 메조미디어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국내 검색 플랫폼 2위는 ‘유튜브’로 조사되었습니다. 올해 2월 만 19세부터49세 사이의 서울 및 5대 광역시 거주자 중 식음료·유통·자동차·가전·모바일게임·금융·교육·화장품 등 주요 업종별 구매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입니다.

 

#11번가, 뷰티 유튜버와 ‘V커머스’ 콘텐츠 강화

11번가가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V커머스’(Video Commerce)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지난 2월 국내 대표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와 함께 뷰티 라이브방송을 진행했으며, 유튜버 테크몽과 협업한 갤럭시S20 언박싱, 사용기 영상 등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에뛰드와 함께 인기 뷰티 유튜버의 봄맞이 메이크업 꿀팁을 알려주는 ‘뷰티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방송은 3월23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서는 마케팅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들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 유튜브
  • # 11번가
  • #크리테오
  • # 리포트
  • # 업종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