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채용, 마케팅 올 스톱 기업들 식물 상태 위기 / 홈쇼핑 코로나19에 타격

오픈애즈

2020.03.02 15:22
  • 607
  • 0
  • 0
  • 0

#채용, 마케팅 올 스톱 기업들 식물 상태 위기 

코로나19가 기업들을 식물 상태로 몰아넣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기업들이 계획해왔던 채용, 마케팅, 투자유치 등의 일정등에 차질이 생기고 있습니다. 신제품 출시, 고객 초청 마케팅 이벤트 등 통상해오던 마케팅도 모두 발목이 잡혔습니다. 자동차 기업들은 신차 시승행사를 모두 취소했으며, 대기업들은 문화행사 및 견학프로그램 등을 모두 연기한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각종 벤처 스타트업 투자 행사도 잇달아 취소되어 참가자 모두 피해가 상당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야놀자 코로나19 피해 점주에게 광고비 전액 환급

야놀자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제휴점주를 대상으로 상생 지원책을 펼쳤습니다. 야놀자는 대구, 경상북도 및 제주 지역에 위치한 모든 제휴점을 대상으로 3월 광고비를 전액 포인트로 돌려준다고 밝혔습니다. 환급받은 포인트는 오는 8월까지 광고 및 마케팅에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홈쇼핑 코로나19에 타격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이 외출을 자제하게 되며 홈쇼핑 전체 매출을 견인하던 패션,뷰티 판매량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레저나 스포츠웨어 등 야외에서 활동할 때 입는 의류들의 매출이 눈에 띄게 감소했으며, NS홈쇼핑 역시 패션/뷰티 품목에서 수익성이 좋은 상품들이 실적이 저조했습니다. 다만 식품 판매량은 급증했다고 합니다. 업계 전반은 곧 다가올 봄 마케팅이 코로나19 때문에 별 의미가 없어졌다고 전했습니다.

 

 

※ 오늘아침은 닷다 앱(안드로이드)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어요!  

 

  • #홈쇼핑
  • #야놀자
  • # 코로나19
  • #채용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