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올해 해외여행 트렌드는 웰니스여행 / 2020년 쇼핑 트렌드는 '횰로 = 홀로 + 욜로'

오픈애즈

2020.01.01 14:33
  • 87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인터브리드, 조이코퍼레이션과 디지털 옥외광고 MOU 체결 

스마트 미디어 솔루션 기업 인터브리드가 리테일 테크 스타트업 조이코퍼레이션과 신규 디지털 옥외광고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터브리드는 스마트미디어솔루션 튠(TUNE)에 조이코퍼레이션의 워크인사이트를 접목하여 광고형 튠을 설치한 모든 매장에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튠(TUNE)은 일반 브랜드 매장의 쇼윈도를 광고 디스플레이로 만들어주는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튠을 설치한 매장 점주는 쇼윈도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매장 주변의 상권을 분석하고 프로모션 성과를 파악하여 매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해외여행 트렌드는 웰니스여행 

하나투어가 올해 해외여행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주 52시간제 확대 등에 따른 '워라밸' 문화가 확산하며, 올해에는 웰니스 여행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웰니스 여행은 온천, 스파, 요가 등을 즐기러 떠나는 여행을 뜻합니다. 또한, 기존 여행지보다는 숨은 관광지와 장기간보다는 단기간에 떠나는 한정여행이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지난해 베트남 푸꾸옥, 태국 치앙마이 등이 인기를 누린 것처럼 올해에도 숨은 명소(Second City)들이 각광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 올해에는 주말과 겹치는 공휴일이 많아 직장인들의 긴 연휴 찬스는 줄어들 것으로 보여, 이로 인해 단거리 지역으로 자주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늘 전망이라고 합니다. 

 

#2020년 쇼핑 트렌드는 '횰로 = 홀로 + 욜로'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2020년 온라인쇼핑 트렌드로 횰로(홀로+욜로)를 선정했습니다. 횰로는 1인 중심의 경제 활동과 현재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욜로 트렌드를 더한 개념이라고 합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요리키트(밀키트)'의 소비가 더 대중화될 것으로 예측했으며, 가구부문에서는 비교적 저가의 가구나 DIY 인테리어로 집안을 가볍게 꾸미는 트렌드가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 김태수 영업 본부장은 "2020년 온라인 쇼핑 키워드로 1인 경제와 욜로 트렌드가 복합적으로 상호작용한다는 의미의 '횰로'를 선정했다"며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도 '나'를 위한 가치소비가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은 물론 MZ세대들의 독립적이고 가치중심적인 성향이 전체적인 소비 트렌드를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습니다. 


  • #해외여행
  • #조이코퍼레이션
  • #인터브리드
  • #쇼핑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