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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난다’가, 없을 수도 있었던 추가 매출을 #줍줍 한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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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7 17:53 조회수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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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난다’가, 없을 수도 있었던 추가 매출을 #줍줍 한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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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프라이데이, 시즌오프세일,  신규회원프로모션, 리뉴얼세일 ….

꼭 세일을 해야만 추가 매출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세일 없이도 매출을 증폭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타일난다는 그 방법으로,  On-Site 마케팅 솔루션 ‘more’를 선택했습니다.

 

NHN AD에서 개발한 more(모어)는,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에 기반한 ai엔진으로 작동하는 솔루션입니다. more의 구매알림서비스 ‘티커’와 이탈방지솔루션 ‘패널’은 현재 스타일난다 사이트에 적용되어 유저의 쇼핑 여정에 동행하며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 more 티커

 

 


 

 

소셜프루프(사회적증명효과)를 기반으로 기획된 티커는, 타인의 구매 정보가 구매율을 높여준다는 연구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진 구매 알림 메시지입니다. 스타일난다 사이트에 들어와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에게 결정적 한방을 선사합니다.

 

 

“잠깐만요, 고객님!” - more 패널

 

 


 

 

패널은, 어렵게 모셔온 고객이 사이트를 쉽게 나가지 않도록, 이탈 타이밍에 등장합니다. 스타일난다에 적용된 종합형 패널은 사이트 내 프로모션을 알리고 개인화된 맞품 상품을 추천하여 이탈하려는 고객을 멈춰 세웁니다.

 

이제, 영상을 통해 성과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난다는 more를 적용 후 매출 36% 상승 PV 20% 상승이라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망설이거나 그냥 나가려던 고객의 매출을 more로 #줍줍 했기 때문인데요!

 

이와 같이 more는 e-커머스 사이트에 적용했을 때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패션 의류/ 미용 뷰티 사이트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다른 업체의 성과도 살펴보니 더욱 놀라웠습니다.

 

 

1. M사 (월 PV 3,192,129)


여성의류 쇼핑몰 M사는 유사업체들에 비해 높은 이탈율이 고민이었는데요, 

그 이유는,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로 많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지만, 오히려 너무 많은 선택지로 인해 고객들이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고 이탈해버렸기 때문입니다. 

이에 more는, 개인화 맞춤된 상품을 패널과 티커를 노출시켜 고객의 선택을 유도하므로, 사용자 100명 중 12명이 제품을 구매하였고, 1800%에 달하는 ROAS까지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more는 세일이나 이벤트 없이도 매출을 증폭시켜주지만, 이벤트와 함께 사용한다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증가한 신규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해당 고객들로부터 추가 매출 발생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이벤트와 more를 동시에 적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얻은 두 업체입니다.

 

 

2. D사 (월 PV 243,889)


캐주얼의류 쇼핑몰 D사는 쇼핑몰 리뉴얼 이벤트와 동시에 more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패널과 티커로 고객이 관심을 보이는 제품들을 추천하였더니, 사이트를 떠나려던 10명 중 2명을 사이트에 더 머무르게 했습니다. 이렇게 다시 유입된 고객은 추가 매출을 발생시키며 1381%의 ROAS를 달성했습니다.

 

 

3. P사 (월 PV 1,727,241)


코스메틱 브랜드 P사는 11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PV가 전월 대비 약 100만 뷰 가까이 증가하였습니다. 새로 유입된 고객들에게 패널과 티커를 함께 노출시킨 결과, more를 클릭한 100명 중 12명이 제품을 구매하였고, 무려 8349%에 달하는 ROAS를 달성했습니다.

 

 

 

 

 

 

성과는 more에서 제공하는 어드민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주요 KPI는 more 레포트 페이지를 통해 매시간 업데이트되며, 광고주들은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없을 수도 있던 추가 매출을 만들어낸 스타일난다 처럼, more를 당신의 사이트에도 적용해보세요.

More는 성과를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을 제공합니다.

이후 원한다면 성과에 따른 합리적인 수수료 방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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