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호텔, 야놀자 숙소 인벤토리 연동한다
데일리호텔이 야놀자가 보유한 1만여 개 국내 숙소 인벤토리를 연동한다고 합니다. 이에 야놀자와 제휴한 국내 7,400여 개 펜션과 3,000여 개 중소형 호텔을 데일리호텔에서도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일리호텔 신인식 대표는 "최근 스테이케이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채우고 직관적인 정보를 전하기 위해 국내 숙소 인벤토리와 새 기능을 더했다. 앞으로도 데일리호텔은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배달기사 보호하는 표준계약서 나온다
국토교통부가 연내 배달 서비스 표준계약서를 발표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표준계약서는 배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플랫폼 회사와 지역 단위 배달 대행사가 계약 주체이며, 이와 함께 배달기사와 배달 대행사 간 계약에도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표준계약서는 권고안 성격이지만 적용 업체에 인센티브를 주는 방식으로 활성화에 나선다고 합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단기로는 배달 시장을 이탈하는 기사가 급증할 수 있다"면서도 "장기적으로 배달기사가 하나의 직업으로 인정받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습니다.
#아이디어스, 누적 거래액 2,000억원 돌파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의 총 누적 거래액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아이디어스는 이번달을 기준으로 누적 다운로드 수 750만, 구매 후기 수 135만, 월거래액 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아이디어스에는 총 1만 4000여명의 작가들이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입점된 주요 상품은 수공예 악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화장품, 향수 등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디어스 김동환 대표는 "미국의 엣시, 일본의 민네 등에 견줄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더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며 "청년 실업 및 경력단절자 들의 일자리 창출과 수공예 작가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딜리버리히어로, 배달의민족 인수
배달의민족을 운영중인 우아한형제들이 요기요,배달통의 모회사인 독일의 딜리버리히어로에 인수합병되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기업가치를 약 4조 7500억원으로 평가받고 딜리버리히어로에게 인수되었습니다. 양사는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50대 50지분으로 싱가포르에 합작회사 우아DH아시아를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배달의민족 김봉진 대표는 신설 법인 우아DH아시아의 회장을 맡아 배달의 민족이 진출한 베트남 사업과 더불어 DH가 진출한 아시아 11개국의 사업 전반을 경영하여 그랩, 우버이츠, 고젝 등과 경쟁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