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1101을 함께했던 교육
교육사 _ 모비아카데미
일자 _ 2019년 11월 26일
장소 _ 모비아카데미 컨퍼런스홀
커머스 담당 AE의 수강후기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AE로 근무하고 있는 최유영이라고 합니다. 현재 커머스 광고주 소재 기획/매체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타겟 소비자의 페르소나를 생각해보고 직접 분석하면서, 그간 가장 본질적인 '구매자 이해'가 부족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었던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의 구매 패턴 차이 등을 확실하게 머릿속에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①E-commerce 고객 구매 동선
: 유입 (검색/노출) - (장바구니) - 전환 - 이탈 (검색/이탈)
++ 타겟의 페르소나를 분석하여 그들의 구매 동선을 생각해 볼 것! ex. 30대 직장인, 20대 초반 대학생 등...
②구매 동선에 따른 솔루션
① 리뷰 관리 (불안감 ↓)
② 검색대응 (충동 구매시 고객들이 확인하는 요소)
③광고 성과 제대로 확인하는 법
→ 콘텐츠 성과 (댓글/공유/좋아요)와 구매성과를 구분하라
→ 광고주/매체별 구매 성과 측정 기준이 다를 수 있다 (기여도)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평소 DA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서 SA/광고 솔루션에 대한 내용은 잘 몰랐었는데, 새로운 분야를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전반적인 특강 내용(모수, 타겟 설정, 솔루션 추천)이 광고주 문의사항 응대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평소 리포트를 작성하며 '데이터 해석 역량'은 조금의 가이드와 설명이 있다면 훨씬 빠르고 수월하게 길러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반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 데이터 분석 특강이 있다면 수강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