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메조미디어] 2019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50대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12.06 17:18 조회수 2486
  • 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메조미디어] 2019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50대

  • 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MezzoMedia - 2019 Target Audience Report [50대]

 



01 라이프 스타일 
주요 키워드 : 건강 / 노후 / 재테크 / 재취업 / 여가
1-1. 건강
규칙적인 체육 활동 및 관련 소비 활발
1-2. 노후
노후 준비에 대한 고민 많아
1-3. 재테크
노후 안정적 소득 보장 위해 보험 상품에 관심
1-4. 재취업
양질의 일자리에서, 더 오래 일하고픈 신중년
1-5. 여가
시간·경제적 여유, 여가 활동에 적극적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바이스 이용시간 / 이용량
하루 종일 모바일 중심
2-2. 50대 인기 매체(전체 연령 대비)
뉴스, 금융, 쇼핑 관련 서비스를 많이 이용
2-3. 검색 이용행태
정보 검색 시 포털 가장 많이 활용
금융은 포털, 스포츠는 동영상, 패션은 SNS에서 주로 검색
2-4. 동영상 이용행태
'영상의 제목'이 가장 중요한 영상 선택 요인
정치/시사/뉴스 관련 콘텐츠에 높은 관심
20분 가량의 긴 동영상 시청 선호
2-5. SNS 이용행태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용 확대 지속
지인들과의 소통이 SNS 이용의 주목적 

03 광고 반응 및 인식 
3-1. 가장 눈길을 끄는 광고 컨셉
할인/혜택 정보 강조한 광고에 가장 주목
3-2. 가장 주목되는 광고 포맷
프리롤 등 영상 광고에 대한 주목도 가장 높아
3-3. 광고 포맷별 구매 영향력
특정 광고 포맷이 구매 영향을 끼치진 않음
3-4. 타겟팅 광고에 대한 인식
타겟팅 광고 통한 관심 및 주목도 제고에 긍정적
3-5. CM송 영향력
CM송으로 인한 선호/관심 증가 효과 뚜렷
3-6. 인플루언서 PPL관련 인식
인플루언서 PPL, 관여도 증대에 효과적
3-7. 애드블록 서비스 이용 경험
별도의 애드블록 이용에 대한 니즈 낮음

04 타겟 트렌드 
4-1. 그레이네상스
'젊은 노인'이 경제 주도, 투자&소비의 큰손으로 부상한 50대
4-2. 실버서퍼
각종 스마트 기기를 자유자재로, 디지털과 친숙한 스마트 실버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50대
  • #타겟리포트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