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네이버 급상승검색어 개인별로 적용 / 카카오, 2020년에 암호화폐 지갑 출시

오픈애즈

2019.12.02 14:33 조회수 683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네이버 급상승검색어 개인별로 적용 / 카카오, 2020년에 암호화폐 지갑 출시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카카오, 2020년에 암호화폐 지갑 출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 X가 2020년 상반기 내 자체 암호화폐 지갑 '클립'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클립은 클레이튼 기반의 암호화폐를 관리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로,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라운드X는 2020년 상반기 내 웹 브라우저에서 플러그인 방식으로 사용되는 구글 크롬과 오페라,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 '카이카스' 형태로 선공개 후 카카오톡 '클립'으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2020년 하반기에는 자체 네이티브 앱 형태와 해외 유저들도 소셜 계정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비전의 클립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급상승검색어 개인별로 적용

네이버가 뉴스에 이어 급상승 검색어도 개인화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개편한다고합니다. 최근 토스 행운퀴즈 등 퀴즈형 광고가 급상승검색어를 장악하여 소비자들이 불만을 표현했었는데요, 이에 네이버는 지난달 실급검의 연령별 분류방식으로 보여주는 1차 개선안을 배포했으며, 2차 개선안으로 인공지능(AI)가 개인별 설정 기준에 맞춰 실급검 순위를 노출하는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가 개발한 AI 기반 검색어 추천 시스템 '리요(RIYO)'가 적용되어 검색어와 주제 카테고리가 어느정도 연관성 있는지를 분석해 개인이 원하는 정보 중심으로 실급검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필터' 기능이 추가되어 필터 조절을 통해 이벤트/할인 정보 노출 여부를 개인이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2차 개선안은 12월 말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버즈빌, 월 이용자 수 1천만 명 돌파

리워드형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버즈빌이 버즈애드(BuzzAd) 출시를 통해 월 이용자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버즈빌은 모바일 잠금화면, 홈화면, 인 앱상 지면을 확보한 통합 광고 플랫폼 버즈애드를 출시하여 광고주가 더 많은 유저들과 소통할 기회를 마련 했는데요, 현재 국내 통신 3사를 비롯하여 OK 캐쉬백, 해피스크린, CJ ONE, 엘포인트 등 100여개의 국내외 파트너사와 전 세계 30개국에서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국내 명품시장 2년간 3.5배 성장 

빅데이터 컨설팅 컴퍼니 롯데멤버스가 2019년 3분기 '트렌드 Y 리포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리포트의 주제는 '명품 쇼핑 트렌드' 였으며, 리포트에 따르면 2019 명품 쇼핑 트렌드 키워드는 20대, 우대 경험, 실용성 3가지 입니다. 국내 명품시장은 꾸준히 성장하여 지난 2년 새 3.5배 가량 성장했으며 주 고객층은 3040세대이지만 최근 유통사와 명품 브랜드들이 20대 구매자들을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90년대생을 중심으로 이른바 '플렉스(flex)' 문화가 형성되며 명품 소비가 눈에 띄게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20대들은 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인플루언서를 통해 명품 정보를 얻고, 구매 채널로는 브랜드 매장을 가장 선호한다고 합니다. 반면 3040세대는 명품 구매 채널로 백화점을 가장 선호했으며 이유로는 VIP 승급으로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교환 및 반품이 편해서 등이라고 답했습니다. 한편, 명품 구매자 2명 중 1명은 명품 중고거래 경험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로 온라인 커뮤니티, 중고거래 플랫폼 등에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 #암호화폐
  • #카카오
  • #버즈빌
  • #명품
  • #네이버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