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제일기획, 국내최초 4 스크린 통합 광고 솔루션 개발 / 티몬,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오픈애즈

2019.11.21 15:23
  • 113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제일기획, 국내최초 4 스크린 통합 광고 솔루션 개발

제일기획이 기존에 단편적으로 계산해온 극장 광고 효과를 3-스크린이라 불리는 TV, PC, 모바일과 동일한 기준으로 산출하고, 나아가 광고 효과를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는 스크린 별 예산 배분으로 기업들의 효율적 광고를 돕는 '4-스크린 통합 광고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제일기획은 극장 광고 효과를 객관적으로 산출하기 위해 TV 광고 효과를 분석하는 주요 지표인 광고 노출량과 도달범위를 극장 광고에 동일하게 적용했으며 이를 위해 극장 광고에 실제 노출된 관람객 수를 기반으로 성별, 연령대별 인구 대비 노출 비율을 계산함으로써 기업, 브랜드가 일정 기간 극장 광고를 집행한 효과가 특정 TV 프로그램에 광고를 몇 회 집행한 효과와 동일했는지 비교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원스토어, 블록체인 기술 기반 음악서비스 버스크온 연내 출시

원스토어가 이용자가 노래를 듣고 스스로 가격을 정해 지불하는 새로운 형태의 음악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연내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의 이름은 버스크온으로 '터치'라는 디지털 아이템을 취급해 음악 콘텐츠를 듣고 이용자가 터치로 투표하여 값을 지불하는 개념의 서비스입니다. 버스크온의 '터치'는 암호화폐 개념이 아닌 싸이월드의 도토리와 같은 디지털 아이템입니다. 원스토어는 좀 더 값싸고 안전하고 투명하게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티몬,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티몬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티몬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선물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며 결제가 완료되면 선물 받는 사람에게 선물 메시지가 발송된다고 합니다. 선물받은 사람은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후, 기한 내 배송지를 입력하면 수령이 가능합니다. 티몬은 향후 e-티켓 등 상품 범위를 확장하고 다수의 수령자를 선택하거나 선물 조르기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 서비스는 모바일 앱과 웹에서만 지원되며 추후 PC로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미디어커머스 어댑트, 120억원 투자 유치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가 아주IB투자, 롯데홈쇼핑 등으로 부터 120억원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받았습니다. 어댑트는2017년 5월 기능성 의류 브랜드 '95프로블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드올로지', 니치 향수 브랜드 '랍셍스' 등 다양한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 중입니다. 지난해에는 92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2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어댑트 박정하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우수 인력 유치와 PB제품 및 영상 콘텐츠의 품질 고도화,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집중 투입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메타브랜딩, 제2회 아시아 브랜딩 컨퍼런스 2019 개최 

메타브랜딩이 오는 11월 18일 목요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제2회 APBN 아시아 브랜딩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APBN의 두 번째 공식 행사인 이번 컨퍼런스는 'Unboxing the Trends'를 주제로 아시아 트렌드를 따라잡는 마케팅 브랜딩 성공 전략을 면밀히 분석하고 성공 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프리미엄', '초고령사회', '디지털', '사회적 가치' 등을 주요 키워드로 삼고 아시아 각국 특유의 시장 상황과 독특한 브랜딩 사례를 살펴볼 예정입니다. 참가 신청은 메타브랜딩과 APBN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또는 기업 단위로 가능하며 11월 26일에 마감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 54억개 삭제 

페이스북이 올 한 해동안 54억개의 가짜 계정을 폐쇄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지난 2018년동안은 33억 개의 가짜 계정을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적어도 수백만 개 이상의 가짜 계정이 페이스북에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는 "페이스북에 해로운 콘텐츠가 늘어났다는 의미가 아니라 이를 선별하는 기술력이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 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계정 해킹됐다 
디즈니의 신규 OTT서비스 디즈니 플러스가 서비스 시작 수 시간 만에 계정 해킹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미국 지디넷이 조사한 결과, 해킹 포럼에서 디즈니 플러스 계정이 무료로 제공되거나 3-11달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또한, 계정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디즈니 플러스 이용자들의 불만이 트위터, 레딧 등 소셜네트워크에서 속출했다고 합니다. 

  • # 제일기획
  • #APBN
  • #디즈니플러스
  • #메타브랜딩
  • #티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