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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비즈보드 정식 출시 / 구매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모어티커 출시

오픈애즈

2019.10.14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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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비즈보드 정식 출시

카카오가 카카오톡의 비즈보드(이하 톡보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톡 보드는 카카오톡 채팅창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으로 기업은 이 공간을 활용하여 체험형 이벤트를 열거나 구매 페이지로 이어지는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7일부터 모든 기업과 사업자를 대상으로 입찰 형태의 광고를 실시했으며 광고주가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관련 자료를 제출 뒤 절차를 거쳐 노출 가능합니다. 톡보드에서 집행할 수 있는 1일 최대 예산은 10억원입니다. 또한, 광고주는 제한을 두지 않지만 대부업이나 혐오식품 등 특정 소재는 내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노출을 제한한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기능 iOS 지원 

인스타그램이 지는 8일부터 iOS13과 안드로이드 10에서 다크모드를 지원했다고 합니다. 다크모드란 기본 배경화면의 색상을 흰색에서 전반적으로 어둡게 하여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고 눈의 피로 또한 덜어주는 상태입니다. 아이폰의 경우설정,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에서 화면 스타일로 '다크모드'를 선택하면 인스타그램 다크모드가 바로 적용된다고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팔로잉 탭을 삭제했습니다. 

 

 

 #공팔리터, 글로벌 마케팅 세미나 개최 

공팔리터가 올해로 2회째 글로벌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브랜드,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인사이트가 궁금한 마케터, 마케팅 트렌드와 해외 수출 전략을 듣고 싶은 분들께 유용한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주요 연사로는 아마존, 로레알코리아, 한국무역협회, 코트라, 다이아티비, 쇼피 등이 참여합니다. 이번 행사는 10월 21일 월요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열리며, 오픈애즈 회원을 대상으로 50% 할인된 금액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 참여하러가기>

 

#구매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모어티커 출시 

NHN AD가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 '모어'에서 쓸 수 있는 구매 데이터 기반 쇼핑 메시지 솔루션 '모어티커'를 출시했다고합니다. 티커는 쇼핑몰 이용자의 사이트 탐색 시간을 분석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최적의 순간에 자동으로 메시지를 노출하는 솔루션입니다. 쇼핑몰 운영자는 원하는 메시지 노출 시간과 간격, 노출 위치 등을 맞춤형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스크립트 설치만으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한편, 구매가 발생하지 않는 시점에도 이용자의 성별과 나이, 사이트 유입 과정, 사이트 내 행동 흐름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 취향 및 상품 유사도를 분석하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예측해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모어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티커와 패널을 2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NHN고도의 마케팅 상품을 이용하거나 NHN 한국사이버결제의 PG가맹점을 대상으로 모어 1개월 무료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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