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앱애니, 모바일 시장 데이터광고 분석 통합 서비스 제공 / 페이스북, 호주에서 좋아요 숫자 숨긴다

오픈애즈

2019.10.01 14:48
  • 100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앱애니, 모바일 시장 데이터광고 분석 통합 서비스 제공

앱애니가 모바일 분석 기업 리브링(Libring)을 인수했습니다. 앞으로 앱애니는 모바일 시장 데이터와 광고 분석 동시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퍼블리셔와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최적의 모바일 경험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중입니다. 앱애니는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 유치 비용 (CAC), 고객 평생 가치 (LTV), 광고 비용 대비 수익 (ROAS) 등 모바일 비지니스를 전개하는데 중요한 여러 지표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빠르게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앱애니는 모바일 퍼포먼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확장된 전략적 비전을 담은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며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실행했습니다. 새로운 브랜딩은 고객이 성공적인 모바일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사명을 반영해탄성했으며, '데이터 보석(Data Gem)'이라는 이름이 붙은 새 로고는 모바일 업계에 대한 존경과 동시에 정확하고 실용적인 데이터를 통해 게임에서 '레벨 업'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CU, 시간대별 할인 마케팅 도입

편의점 CU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5시에 일부 상품을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씨유 득템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합니다. 이 이벤트는 자사 애플리케이션 '포켓씨유'에서 진행되며, "고객에게 편의점 쇼핑의 신선한 재미를 주고, 신상품 홍보 및 단골 확보 효과도 꾀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은 시간/날짜/요일별 마케팅은 이미 일부 이커머스 업체들이 주력해온 판촉방식으로,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 일부 전자기기를 앞세워 고객 유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미끼 수량이 한정적이고 제품/서비스 경쟁력 제고 노력이 뒷전이라는 비판도 많았습니다. 씨유는 "모바일 어플을 활용한 오투오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은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점포에서는 더 많은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페이스북, 호주에서 좋아요 숫자 숨긴다 

페이스북이 호주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숫자를 숨기는 기능을 테스트한다고 IT 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습니다. 게시물에 친구나 그 외 회원들로부터 받은 좋아요 등 반응 숫자를 감출 수 있게 되며, 반응이 집계된 숫자는 확인할 수 없지만, 내역을 클릭하면 어떤 회원이 반응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편,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일부 지역에 한해 이를 실험해본 뒤 이용자들이 만족하는 것으로 보일 경우 적용 지역을 확대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 #CU
  • #앱애니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