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이커머스 트래픽에서 모바일의 급성장, 모바일 성과 향상을 위한 Tip

오픈애즈

2016.12.01 00:22
  • 227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Mobile Said to Overtake Desktops in Global E-Commerce Traffic Share

이커머스 트래픽에서 모바일의 급성장, 모바일 성과 향상을 위한 Tip

 

최근 Monetate Ecommerce Quarterly Report에 따르면 

2016년 3분기 전 세계의 이커머스 사이트의 방문자 트래픽 중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비중이 52%를 차지하며, 데스크탑이 48%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2012년 1분기까지해도 데스크탑의 비중이 94%로 거의 모든 트래픽을 차지했는데요. 

아래는 이커머스 트래픽에 대한 보고서 내용과 모바일 성과 향상 팁에 대Marketing charts의 분석 자료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이커머스 트래픽 중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지만, 보고서 내용을 살펴보면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커머스 사이트 트래픽에서 태블릿의 점유율은 12~16% 사이로 큰 변화없이 평탄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웹사이트 방문자는 지난 5년 반 동안 모든 방면에서 성장해왔습니다.  

 

하지만, Monetate report와 Adobe Digital Insights에서 진행된 조사 내용을 살펴보면, 

스마트폰의 전환율은 태블릿이나 데스크탑의 전환율보다 계속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유통업자 입장에서 스마트폰 점유율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닌데요.

그래도 최근 모바일의 평균 주문 단가는 태블릿과 데스크탑에 상응하는 수준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모바일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모바일 이커머스의 성과를 높일 수 있을까요. 

모바일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시간대별로 소비자들이 디바이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소비자 사용 패턴을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모바일 성과 향상 Tip

첫 번째, 모바일 전환율이 정점을 찍는 황금 시간대는 저녁 7시에서 10시 사이입니다.  

 

두 번째, 모바일 세션 길이는 특히 저녁 8시부터 9시 사이에, 평균 세션 길이보다 각각 14%, 16% 더 깁니다.

*사용자 세션 길이는 ‘한 번 접속했을 때 평균 어느정도의 시간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세 번째, 주중과 주말을 비교해보면

- 모든 디바이스에서 주말에 더 많은 페이지뷰가 발생하고, 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른다고 합니다.

- 주중에는 데스크탑의 성과가 페이지뷰, 세션당 수익 등 모든 측면에서 우수합니다.

-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주말에 더 성과가 잘 나옵니다. 

특히, 모바일 평균 주문 단가를 보면 주중보다 주말의 금액이 3.5% 더 높고, 일요일에 가장 높은 주문 단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모바일 트래픽은 점점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사용자의 디바이스별 사용 패턴을 잘 파악해 시간대별로, 디바이스별로 적절한 마케팅을 진행해야 더욱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AD MORE > 

 

*출처 : marketing charts

 

 

 

 

일주일에 한 번씩 오픈애즈가 전해드리는 해외 마케팅 소식, 세계일주 

글로벌 이슈가 궁금하지만 직접 찾아보거나, 번역하기 귀찮은 자료들,

오픈애즈가 직접 emarketer, tech crunch, marketingcharts 등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이트 자료를 번역해드립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계1주 의 모든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marketing charts
  • #소비자 분석
  • #이커머스
  • #모바일트래픽
  •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