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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대행사 비앤리, 중국 마케팅 진출 / 방송광고 매출 지상파 줄고 종편 늘었다

오픈애즈

2019.07.02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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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대행사 비앤리, 중국 마케팅 진출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 비앤리커뮤니케이션즈가 중국 마케팅 시장에 진출한다고 합니다. 비앤리는 앞으로 중국인이 선호하는 매체들인 바이두, 틱톡, 샤오홍수 등 다양한 현지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비앤리는 중국 항저우에 있는 현지 마케팅 법인과 업무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방송광고 매출 지상파 줄고 종편 늘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18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KBS, MBC, SBS등 지상파 방송에서의 광고매출이 1115억원 줄어든 반면, JTBC, TV조선, 채널A, MBN을 포함한 종편4사의 광고매출은 478억원이 늘었다고 합니다. 지상파 방송사의 매출은 3조 7965억원으로 2017년 대비 3.1%증가한 수치이지만 광고매출 감소 등으로 영업손실이 2237억원에 달해 2017년보다 508%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한편, 지상파 광고매출이 지난 2011년부터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방송매출이 증가한 이유는 프로그램팜매 매출이 1750억원(27.2%), 재송신 매출이 645억원(25.4%), 그리고 수신료 매출이 137억원(2.1%)씩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종합편성채널의 방송매출은 광고매출이 478억 증가한 4481억원, 방송 프로그램 제공 매출이 106억 증가한 805억원, 프로그램 판매 매출이 226억원 증가한 819억원으로 재작년 대비 총 746억원(10.3%)이 증가한 8018억원을 기록했다고합니다. 


#서울시 나눔카 2022년까지 1만대로 확대 예정
서울시가 2022년까지 승용차 공동 이용 서비스 '나눔카'를 1만대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자는 쏘카, 그린카, 딜카, 피플카 총 4곳입니다. 또한, 많은 시민이 나눔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2022년까지 시 공영주차장에 나눔카 전용구획 1000면을 확보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는 공영주차장에 나눔카 전용 156면을 확보해 딜카와 피플카에게 개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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