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19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DMC미디어

2019.06.14 18:47 조회수 1437
  • 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19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 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모바일 메신저 앱은 채팅이나 통화 등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부터 쇼핑, 검색, 일정 예약에 이르기까지 이용자의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용자 간 대화를 넘어 ‘플러스친구’, ‘공식 계정’ 등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채널로, 나아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멀티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으며, 금융, 커머스, 교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태를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메시징 앱 서비스의 이용 현황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메신저
  • #DMC report
  • #DMC미디어
  • #미디어 SNS 이용행태
  • #미디어이용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