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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채팅창에 배너광고 도입하나 /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뿅카Go 정식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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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7 14:58 조회수 1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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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채팅창에 배너광고 도입하나 

카카오톡이 5월부터 채팅 탭에 배너광고를 도입하는 시범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또한 2분기 내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접목한 신규 광고 사업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라고합니다. 한편, 카카오톡이 배너 광고 채팅 창을 도입한다는 점에 대한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부는 이를 통해 기존 광고보다 노출 빈도가 많아져 효과적인 광고가 될 수 있다고 하는 한편 일부는 이용자 불만으로 이탈자가 생길 것이라 우려하고 있습니다.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뿅카Go 정식 오픈 

소비자들에게 무상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뿅카Go가 정식 오픈했습니다. 기업이 뿅카Go를 통해 캠페인을 시작하면 이용자는 캠페인에 참여하여 기업의 메세지가 담긴 브랜드카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1차적인 온라인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차량 운행으로 다수에게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뿅카는 정식 서비스 오픈을 맞이해 이베이코리아가 운영 중인 옥션과 함께 뿅카X옥션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5월 한 달 동안 지정한 날짜에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뿅카 24시간 이용권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KT-카카오모빌리티,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공동 추진

카카오모빌리티와 KT가 스마트모빌리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앞으로 KT의 '기가 드라이브'와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 플랫폼을 결합하여, 차량 내에서 카카오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IVI' 단말기 개발이나 내비게이션과 카카오T 연결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한편, KT는 이미 현대자동차, 벤츠 등 14개 완성차 제조사(OEM)에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투자 부분 급성장 

카카오페이로 쉽고 편리하게 투자가 가능한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가 출시된지 4개월 만에 투자금 4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카카오페이 투자자의 76%는 20-30대였으며 특히 25-34세 사회초년생이 절반 가량(47%)을 차지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투자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며, 지난 11일부터 투게더펀딩이 투자상품 제공사로 추가되었으며, 테라펀딩도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품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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