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는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2016년도 3/4분기 월별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네이버(Naver)'는 올해 2월부터 유지해 오던 점유율 80%p 진입에 실패하며 2016년 3분기 평균 유입률 79.56%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에 반해 '다음(Daum)'은 지난분기 대비 0.63%p 상승한 10.26%로 10%p를 넘어서며 3분기를 마감하였습니다.
'구글(Google)', '줌(Zum)', '네이트(Nate)'는 지난 분기 대비 소폭이지만 상승세를 그렸고,
검색엔진 구글의 유입 중 '구글 코리아' 71.83%, 'Google USA' 10.22%, 'Google Japan' 7.28% 순의 국가별 유입을 나타내었습니다.
기타 검색엔진으로는 야후(Yahoo) 0.50%, 빙(Bing) 0.31%, 바이두(Baidu) 0.20%, 카카오서치 0.02% 등이 뒤를 이었으며
검색엔진 야후의 유입 중 96.31%가 'Yahoo Japan' 을 통한 유입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K,UAE,HK...)을 모두 포함한 수치입니다.
*야후: 야후 코리아, Yahoo(Yahoo.com, Japan, Taiwan...)을 모두 포함한 수치입니다.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기간: 2016년 7월 ~ 9월
2. 분석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카카오서치...)
*출처 : NHN D&T